[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rm이 모바일을 통한 몰입경험을 업그레이드해 줄 신규 솔루션 4종을 공개했다.

 

먼저, Cortex-A78은 기존의 Cortex-A CPU 제품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Cortex-A77 기반 기기보다 1와트 당 20% 높은 유지 성능(Sustained performance)을 제공함으로써, 컴퓨팅 워크로드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 높은 온디바이스 머신러닝(ML) 성능을 기록한다. 최근, 다중 화면, 대형화면을 갖춰 효율적으로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가지는 폴더블 기기에 적용하기 적합하다.

Mali-G78은 기존 Mali-G77 보다 25% 이상 높은 그래픽 성능을 선보인다. 비동기적 최상위 등급(Asynchronous top level), 틸러(tiler) 향상, 조각화 의존 추적(Fragment dependency tracking)을 통해 최대 24개의 코어를 지원한다. Mali-G78 또한 전력·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 사용자가 이동 중일 때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객사들의 요구사항에 기반해 6개 코어를 지원하는 서브 프리미엄 급 GPU Mali-G68도 공개했다.

Ethos-N78은 신경처리장치(NPU)로, Ethos-N77 대비 더욱 높은 온디바이스 ML 성능을 제공하고 최대 25% 향상된 높은 성능 효율성을 선사한다. 최근 증강현실(AR) 기반 앱이나 스마트홈 허브 등 머신러닝의 활용처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됨에 따른 적합한 솔루션으로 기대된다.

Arm은 끝 없이 고도화되는 스마트폰 개발을 위해 새로운 계약 프로그램 ‘Cortex-X Custom’를 공개했다. 이를 활용해 Cortex 제품의 기존 로드맵을 벗어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 더 넓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