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신한DS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금융∙공공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퍼트너십과 합작회사 설립을 검토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ICT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그룹 클라우드 기술의 표준화와 거버넌스 수립을 이끌고, 그룹 클라우드 센터 구축을 추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지주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 도입, 전환과 운영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금융과 공공∙교육∙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시장을 합작회사를 통해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영업, 기술지원, 컨설팅과 매니지드서비스(MSP) 등의 클라우드 사업에 관한 전반적 밸류체인의 역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CSP (Clou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과 기술 인력확보와 육성 등을 지원한다.

양사는 MOU 체결 이후 전담 조직(TF)을 운영해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인력구성과 사업 계획 검토를 빠르게 진행하고, 전략적 실천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의 대표는 “신한DS와의 합작회사를 통해 신한지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 도입을 적극 추진해 ‘K-시스템’의 혁신 사례를 만들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가 더욱 강력한 노하우를 담은 글로벌 SaaS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며, 이번 사례를 레퍼런스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한DS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옵스나우(OpsNow)를 신한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제안·채택하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금융권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완성해 대외사업과 글로벌 사업으로의 확대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