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 열어
상태바
2020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 열어
  • 김정진 기자
  • 승인 2020.05.2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김정진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1일 정부과천청사에서「2020년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 출범식」을 열고 새로 구성된 국민정책참여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방송통신 국민정책참여단」은 범정부적인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방송통신 정책과정에 일반시민과 관련 정책수요자들이 참여하여 함께 정책을 고민하고 개선하는 시민 참여조직으로, 방통위 정책에 대한 국민의 직접참여 통로를 만들어 이를 통해 국민이 생활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이끌어 내고자 조직되었다.

방통위는‘시청자위원회 운영개선’,‘불법스팸 방지 규제 개선’,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제공 서비스 개선’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3개 과제에 30명의 국민정책참여단을 구성하고, 정책현장 방문 및 국민 인터뷰와 브레인스토밍 등을 통하여 정책개선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0년 국민정책참여단 과제의 주요 내용은 시청자위원회 운영 개선, 불법스팸 방지 규제 개선,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제공 서비스 개선으로 이뤄진다.

방통위 표철수 부위원장은 이날 참석한 국민정책참여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국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아이디어의 발굴과 정책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역동적인 활동을 해 줄것을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방통위도‘국민이 중심되는 방송통신’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