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은 R&D정책 수요자인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중앙부처, 지자체가 시행하는 중소기업지원사업 정보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원사업은 중앙부처, 지자체 등에서 다양하게 시행 중이나, 이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없어 정보획득의 불균형 문제가 있었다.

특히, R&D를 수행한 중소벤처기업은 기술개발 이후 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해서 시설과 운전자금, 판로, 인력지원 등이 적시에 연계되어야 하나, 지원사업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기 어려워 계획 수립이 원활하지 못한 실정이였다.

기정원은 이러한 현장의 문제에서 착안하여 중소기업지원사업 종합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본 정보서비스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관리시스템(www.smtech.go.kr)’ 정보마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1,719건(중앙부처 564건, 지자체 1,155건)의 지원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정원 이재홍 원장은 “중소벤처기업이 지원사업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언제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지 예측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경영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원사업은 연중 변경 또는 신설될 수 있으므로 계속 정보를 갱신할 것이며, 사용자 이용량 및 만족도 측정, 개선의견 수렴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도 향상시킨다.”는 계획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