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와 서비스 클라우드에 애드온 가능
전시회나 이벤트 등 특정 조건의 타겟팅 고객에게 메시지 전송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서울도시가스그룹의 정보통신기업인 에스씨지솔루션즈가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인 세일즈포스에 직접 설치해 사용하는 ‘NAFF 코어(NAFF Core)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 패키지’를 개발했다.

이번 패키지는 에스씨지솔루션즈가 2019년 12월 공개한 ‘NAFF MC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 패키지가 세일즈포스의 마케팅 클라우드(Marketing Cloud)에 애드온(특정 프로그램의 보강을 위해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것)됐던 것과 달리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Sales Cloud),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 등에 애드온됐다.

NAFF 코어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는 손쉽게 SMS/LMS/MMS/카카오톡(알림톡, 친구톡) 메시지를 보내고 싶지만 마케팅 툴 도입이 부담스러운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특정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으로 타겟팅(targeting)한 다수의 고객에게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시회나 이벤트를 통해 등록된 고객에게 웰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별 인화 지원(메뉴, 버튼 등) ▲메시지 템플릿과 이미지 지원 ▲카카오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변환해 발송할 수 있는 재처리 문자 지원 ▲즉시 발송 ▲일괄·개별 예약 발송 등 다양한 발송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NAFF 코어 다중 채널 문자 서비스는 고객 정보를 기준으로 발송 이력이 관리가 되므로 추후 발송 결과에 따라 후속 캠페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캠페인 결과 등은 세일즈포스의 기능을 이용해 리포트나 대시보드로 구성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에스씨지솔루션즈는 메시지 솔루션 전문업체인 슈어엠과 협업해 이 문자 서비스를 개발했다. 슈어엠은 이동통신사 3사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는 물론 국제 메시지와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공식 딜러사로 2000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업체에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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