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element14(www.element14.com )이 전세계 컴퓨터업계를 뒤흔든 라즈베리파이가 발매 일주년을 맞이해 '라즈베리파이의 달' 행사 개최와 함께 라즈베리파이의 괄목할만한 성공을 축하할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라즈베리파이는 독일 Embedded World 2012 행사의 element14 부스에서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element14은 지난 2012년을 ARM 기반 마이크로컴퓨터 카테고리의 기념비적인 해로 만든 이 제품을 기리는 의미에서 라즈베리파이를 탄생시킨 공동설립자 피트 로마스(Pete Lomas)와 생태계 개발자이자 PiFace의 개발자인 앤드류 로빈슨(Andrew Robinson) 박사 등 혁신의 핵심 역할을 한 이들에게 작년 말 element14 커뮤니티에서 실시한 투표 결과에 따라 Innovation Award를 시상했다.

또한 초대형 라즈베리파이 생일 케이크도 전달되었으며 방문객들에게도 '파이의 맛'을 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라즈베리파이와 관련 액세서리의 성공은 가히 경이적이었다. 2012년에 모델 B가 발표된 당시 15분당 element14 홈페이지에 50만여 방문이 이루어졌으며, 600건 이상의 주문, 예약 주문 및 방문자 수가 매 초마다 증가했다. 보다 자세한 기록은 '라즈베리파이 연대기'와 관련된 기록은 http://www.element14.com/community/groups/raspberry-pi/blog/2013/02/28/happy-birthday-raspberry-pi?CMP=SOM-PR-RASPI-PIMONTH에서 볼 수 있다.

더불어 element14 커뮤니티에서만 900만 뷰 이상을 이끌어낸 라즈베리파이 그룹 페이지에서도 이 작은 마이크로컴퓨터의 세계적인 성공을 확인 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의 달'의 일환으로 element14은 라즈베리파이 및 액세서리를 이용한 프로젝트에 대해 인기투표 행사 'MyPi'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커뮤니티를 통해 홍보 되는 상위 10개 프로젝트에 대해 회원들이 토론 및 투표를 거쳐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정할 뿐 아니라 자신이 만든 우수 프로젝트도 제출할 수 있다.

element14 커뮤니티는 3월 중, PiFace와 Gertboard에 대한 다양한 로드테스트를 실시하며 정보가 필요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관련 웨비나를 3월 20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element14 라즈베리파이 글로벌 총괄 클레어 도일(Claire Doyle)은 "1년여 전 런칭 당시만 해도 이렇게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하지 못했다. 지난 한 해는 아주 멋진 시간이었으며, 이러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Embedded World 2012에서 독점 발표 이후 element14은 신규 액세서리, PiView, WiPi, 512MB 메모리가 장착된 모델 B 등 관련 신기술을 다양하게 소개해왔다. 이번 '라즈베리파이의 달'은 라즈베리파이 재단과 기발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낸 고객들에 대한 element14의 보답이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약속이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