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코리아, 씨엠에스에듀와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개발
상태바
유니티 코리아, 씨엠에스에듀와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개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5.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씨엠에스에듀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 플랫폼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본 소양이자 의무 교육 과목으로 자리 잡은 코딩 교육을 혁신하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유니티 코리아와 씨엠에스에듀는 아바타를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교육 프로그램이자,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인 'C4K'를 개발하고 씨엠에스에듀가 이를 11월부터 독점 공급하게 된다. 

(좌측부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김보영 본부장, 서광욱 총괄본부장, 김인숙 대표이사와 씨엠에스에듀 이충국 대표이사, 오규영 부사장, 김진빈 전무이사

미래 개발자 육성에 노력해 온 유니티는 현재 자체 개발한 온라인 코딩교육 프로그램 ‘Coding for Kids(K-12)’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국내 환경과 학생들 성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개발 언어인 파이썬(python) 기반으로 먼저 선보이며, 차후 C언어와 웹 형식으로도 개발될 예정이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사고력 교육의 오랜 노하우를 가진 씨엠에스에듀와 AR, VR 분야 세계 선두기업인 글로벌 기업 유니티가 만나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씨엠에스에듀가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의 이번 협력은 ‘더 많은 크리에이터와 개발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유니티의 가치와 그 결을 같이 한다”며, “유니티는 코딩을 보다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미래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