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글로벌 플래시 스토리지의 리더 역할 강화할 것”
상태바
트랜센드, “글로벌 플래시 스토리지의 리더 역할 강화할 것”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5.13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B2B 산업 비중 50% 이상 확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트랜센드는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디지털카메라나 핸드폰의 메모리카드를 생산한다. 하지만 트랜센드의 실적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SSD, 보안용 바디캠, POS 단말기, 차량용 블랙박스 등 보다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전 세계 13개 지사, 총 1500여 명 이상의 임직원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고객에게 필요한 스펙을 함께 검토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최근에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B2B 산업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트랜센드 내에서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반도체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트랜센드 코리아의 심동훈 지사장과 실시간 화상면접 솔루션인 VLINK로 영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Q. 트랜센드는 어떤 기업인지 소개해 달라.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랜센드는 SSD, 메모리 모듈, SD/CF 카드, USB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카드 리더기, 외장형 하드 디스크, 보안용 바디캠 등 2000종이 넘는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1988년 대만에서 설립돼 현재 전 세계 13개 지사, 총 1500여 명 이상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지사는 맞춤형 서비스와 기술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08년 서울에 설립됐다.

앞으로 트랜센드는 산업용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주력하는 한편 고객 니즈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 제안으로 국내 임베디드 스토리지 시장의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Q. 2020년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이슈와 전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여파에도 메모리 반도체 회복세는 계속되고 있다.  데이터센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G 네트워크 등의 부상에 따른 수요 증가로 D램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낸드 플래시 역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빅데이터의 부상과 소셜 네트워크 환경의 발달로 인해 비정형 데이터가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스토리지 시장에서는 이와 같은 데이터 증가에 발맞추어 기술발전에 있어 한계에 다다른 자기디스크 기반의 하드디스크(HDD)를 SSD(Solid State Drive)로 대체하는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있었던 일본의 한 세미나 자료에 의하면, 2020년 SSD의 출하량은 2억 7900만대, HDD 출하량 2억 7400만대를 최초로 HDD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Q. 트랜센드만의 강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더불어서 트랜센드가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다양하다는 부분이다.

B2B 시장의 경우, 직접 고객사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시작해서 고객에게 필요한 스펙을 함께 검토하고 맞춤형 솔루션 제안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양산시에도 더욱 안정적인 고객 어플리케이션 성능 유지를 위해서 장기적인 솔루션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갑작스러운 전원 차단 시에도 SSD 컨트롤러가 쓰기 명령을 완료할 수 있도록(전원이 차단되는) 시간을 지연시키는 IPS(Intelligent Power Shield) 기술, 충격에 대비하여 제품의 각 부품을 더 단단히 고정하는 Underfill 기술, 습기, 먼지, 각종 오염에 대해 강한 내성을 갖는 Conformal coating 기술, 광범위한 온도(-40도~85도)에서도 제품의 완벽한 성능을 발휘 시키는 Wide Temperature 기술, 지정된 사용자에게만 데이터 접근 권한이 주어지는 AES Encryption 암호화 기술 등의 추가적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Q. 주력할 사업과 향후 영업 전략은?

트랜센드의 강점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B2B 산업용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지속해서 높일 계획이다.

그동안 트랜센드는 다양한 제조설비와 산업용 장비, POS 단말기, 의료장비, 블랙박스 등 산업용 메모리 반도체를 공급해 왔고, 3년 연속 B2B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2020년에는 B2B 산업 비중을 50% 이상으로 더욱 키워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산업용 제품 라인이 점차 다양화되고 있고, 여기에 더해져서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특화된 고객 지원을 바탕으로 해서 글로벌 플래시 스토리지 리더로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

 

Q. ‘트랜센드코리아’는 (          )이다. 

‘트랜센드 코리아’는 (젊은 기업)이다.

실제 임직원들의 연령대가 젊기도 하지만 직급 관계없이 모두가 수평적 위치에서 가감 없는 다양한 의견 교환을 하고, 회의방식도 브레인 스토밍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지금 최상의 결과를 위해 모두다 함께 노력하고 있다.

우리 트랜센드 가족 모두의 노력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필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기술지원도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람이 바로 경쟁력이라는 마인드로 직원, 고객,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기업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