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아 테마파크 광역조감도

단순한 쇼핑 공간을 탈피해 한 곳에서 먹고 마시고 즐기는 복합문화공간인 테마형 복합 쇼핑몰이 인기다. 쇼핑과 문화, 오락, 여가 등 다양한 기능이 어우러진 복합 쇼핑몰에서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 공간에 여러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 이는 집객 효과는 물론 고객들의 체류 시간도 길어 상가의 빠른 활성화가 가능해진다.

올해 8월에 오픈하는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시아 테마파크’가 대표적인 테마파크형 복합 상업 시설이다.

대지면적 8270㎡, 연면적 34,000㎡의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조성된 실내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안산 ‘시아 테마파크’는 2층에는 초대형 휘트니스와 골프 시설 입점이 확정되었다. 

3층에는 국제 규격을 갖춘 52레인 ‘더 킹볼(the king bowl)’ 볼링장 입점이 확정되었다. 4~7층은 바닥 면적 1,000여평, 층고 17미터로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 공간인 ‘메가플레이돔’ 등 키테넌트가 들어선다.

관계자는 “최근 가족형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가 상가 시장의 키 테넌트(핵심 점포)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가족 타겟 업종이 잘 형성돼 있는 상가의 경우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상가의 빠른 활성화가 가능하다”며 “특히 한번에 많은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체험 스포츠 시설을 품은 상가의 경우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커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시아 테마파크의 키테넌트인 ‘메가플레이돔’에는 길이 20~25m로 플레이짐과 함께 높이 10m에서 시작되는 길이 약 45m의 국내 최장 거리 실내 짚라인, 더불어 국내 최초의 LED 고공 트램펄린과 너프건 서바이벌장, 윈드 슬라이드 등 다양한 스포츠 체험 시설이 들어선다. 이외에 카트레이싱, 고공챌린지, 번지점프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배후 수요와 유동 인구를 바탕으로 안산 도심속 최적의 입지를 갖춘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 테마파크 ‘시아 테마파크’는 안산시 고잔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공식 런칭을 앞두고 홍보관을 오픈했다. 현재 사업지 토지 및 건물 소유권이전완료 등 행정 절차가 마무리되어 오픈을 앞두고 본격적인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상가 임대가 진행되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임대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1~2층 상가는 방문 고객들을 위해 쇼핑을 넘어선 휴식과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으로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편의점 및 전문식당가, 메디컬센터, 스포츠의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라며 “최근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수도권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 매출 상승효과 및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