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 개 출하 MEMS 쌓으면 에베레스트산 넘어"


ST마이크로, 2012년 컨수머 및 휴대용 애플리케이션 시장 48% 점유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30억개의 MEMS 센서를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센서들을 나란히 놓는 길이로 봤을 때 에베레스트산의 높이를 넘는 기록이다. 이번 기록은 컨수머 및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용 MEMS 부문에서 ST가 확고한 리더임을 다시 한번 재확인시켜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보/분석 전문 회사인 HIS는 ST의 총 MEMS 및 센서 매출이 2012년에 19%이상 증가해서 약 8억불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IHS에 따르면, 이 중 가장 큰 휴대폰 및 태블릿 용 모션 센서 시장에서 ST의 MEMS 매출이 시장의 48%를 차지했으며 이는 2위 업체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이다.

ST의 MEMS 센서는 유명 스마트폰, 태블릿, PMP, 게임 콘솔, 디지털 카메라 및 원격장치 등과 같은 대다수의 인기 디지털 기기에서 동작 인식용 UI를 구현하여 사람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노트북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낙하 방지, 건강 및 피트니스 제품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나 고급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휴대폰이나 디지털 모바일 기기에서 깨끗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거나 각 지역에 맞는 날씨/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등, 더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원-스톱 MEMS 공급사인 ST는 미세기계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압력 센서, 자기 센서, 그리고 마이크로폰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제품들을 멀티-센서 콤보로 온-보드 신호 처리, 제어 기능, 센서 퓨전 알고리즘 및 무선 커넥티비티와 통합할 수 있다. ST는 시장의 리더로서 뿐만 아니라, 600여개 이상의 MEMS 관련 특허군을 보유하여 MEMS 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