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5월 11일(월)부터 더케이호텔서울(양재동)에서 전문위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본격적으로 2021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의 첫 단계로 기술 분야별 전문위원회에서 신규사업, 주요 계속사업 등 정부 사업에 대해 부처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논의를 실시한다.

전문위원은 설명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찾아가는 사업컨설팅*에서 검토한 내용을 바탕으로 ’21년 국가연구개발사업 투자방향과 기준(’20.3월) 등을 고려하여 정부 사업에 대한 검토의견을 제시한다.

김성수 본부장은 11일(월) 전문위원장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코로나19발 경제 위기 조기극복을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 확대를 언급하면서, “디지털·비대면 분야 육성 등 포스트 코로나 대비 혁신역량 극대화에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소재·부품·장비, 감염병 분야 등 위기 관리 역량 확보와 고용유지 등에도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다만 한정된 예산을 전략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사업구조 개편이 필요하며, 덜 중요한 사업은 규모를 축소하는 등의 효율화도 중요하다“고 하면서 ”여기 계신 전문위원들께서 전문가적 시각으로 소관 분야 사업을 꼼꼼히 살펴 연구개발(R&D) 투자의 전략성과 효율성을 높여달라”고 당부하였다.

과기정통부는 전문위원의 검토의견과 부처별 예산 요구자료를 토대로 ‘2021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안)’을 마련하고,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를 거쳐 6월말까지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