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리스케일(Rescale)이 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에서 심센터(Simcenter) 소프트웨어를 보다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CAE 소프트웨어, HPC 하드웨어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한층 빠르고 통합적인 서비스 지원과 IT 인프라 투자,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지멘스는 자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클라우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Simcenter Amesim', 'Simcenter 3D', 'Simcenter NASTRAN' 를 클라우드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회사 규모와 상관없이 기존 HPC 플랫폼 상에서 온디맨드 방식으로 자사 제품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월 구독 결제형 라이선스, 사용량 기반의 과금형 라이선스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CAE 시뮬레이션 수행이 필요한 경우 온프레미스 하드웨어 증설이나 라이선스 추가 구매 없이 한 번에 수백 개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리스케일은 클라우드 HPC 부문의 선도 기업으로서 단일플랫폼에서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와 370개 이상 CAE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한국 지사 설립 1년 만에 한국 시장에서 큰 성장을 거두고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으로 무제한에 가까운 HPC를 턴키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이 자체 자원 없이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오병준 대표이사는 “리스케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멘스가 고객에게 가장 민첩하고 역동적인 컴퓨팅 환경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고객은 Simcenter가 제공하는 고급 시뮬레이션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대기업은 물론 비용 부담으로 CAE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어려웠던 한국의 중소기업들도 리스케일의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