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CAD 임베디드 전산 유체 역학(CFD)툴인 '심센터(Simcenter) FLOEFD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심센터 FLOEFD는 설계 최적화와 빠른 시뮬레이션/테스트 검증을 위한 심센터 포트폴리오 중 하나다. 엔지니어가 선호하는 CAD 환경에서 유체 흐름과 열 문제를 효율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최신 버전에서는 정확도와 속도 개선을 위한 새로운 모듈 적용, 기타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Simcenter FLOEFD

고유의 지능형 기술을 탑재한 심센터 FLOEFD는 사용자가 CFD 시뮬레이션을 설계 프로세서에서 조기에 프런트로딩해 덜 필요한 옵션을 제거하도록 돕는다. 또 전체 시뮬레이션 시간을 65~75%까지 단축할 수 있으며, 지멘스에 따르면 최대 40배의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전자 쿨링 센터(Electronics Cooling Center) 모듈은 기존의 제품별 기능을 결합하고, 심센터 Flotherm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사용자 친화적인 CAD 임베디드 인터페이스 안에 통합함으로써 전자제품 냉각 기능을 강화한다.

두 번째 신규 모듈은 사용자가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더 빠른 속도로 해결하는 콤팩트 차수 축소 모델(Reduced Order Model, ROM)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패키지 크리에이터를 사용하면, 전자 패키지의 열 모델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파워 일렉트리피케이션(Power Electrification) 모듈을 통해서는 전기 장치를 전열 콤팩트 모델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계산 시간을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