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환경부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물류회사의 기존 경유화물차를 전기화물차로 교체한다.

 

오늘 24일 환경부는 롯데글로벌로지스 동남권 물류센터에서 ▲현대·기아자동차 ▲CJ대한통운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DHL코리아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부는 전기화물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하고 충전시설 구축에 나선다. 현대·기아자동차는 다양한 전기화물차를 선보이고, 시장 수요를 고려해 충분한 물량을 공급한다. 5개 물류회사들은 전기화물차를 우선적으로 구매하고, 보유 중인 경유 화물차를 전기화물차로 교체할 방침이다.

전기차 급속 충전기는 물류센터 등의 거점시설에 집중 설치해 보급 확대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화물차 차량 규모와 특성에 맞는 보급 정책 확대를 위해, 올 하반기 ‘배달용 화물차 중·장기 미래화물차 전환 추진전략’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환경부 조명래 장관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배달용 화물차를 미래화물차로 전환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경유화물차가 미래화물차로 빠르게 전환될 수 있도록 업계의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