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박원주 특허청장은 21일 오후 3시, 코로나19 관련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오늘 방문한 주식회사 신테카바이오(대전 유성구 소재)는 인공지능(AI)을 이용하여 기존 약물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코로나19 치료제 등 신약에 이용 가능성이 높은 약물을 도출해내는 기업으로,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생명정보)를 활용한 약물재창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박 청장의 금일 현장 방문에는 한국생명정보학회의 이도헌 학회장(한국과학기술원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 및 김동섭 부회장(한국과학기술원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이 참석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약물재창출 방법’과 관련하여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특허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특허청과 한국생명정보학회는 인공지능 기반 약물재창출 관련 특허를 함께 분석하고, 그 결과를 올해 8월에 개최되는 생명정보학회(BIOINFO ’20)에서 발표하기로 하였으며, 특허청의 ‘코로나19 특허정보 내비게이션’ 홈페이지(www.kipo.go.kr/ncov)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지난 20년간 학회에서 국내 생명정보학 분야의 기초를 다져왔기에 AI의 분석기술이 더해져 코로나19 팬더믹 속에서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특허청과 한국생명정보학회가 긴밀히 협조하여 바이오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