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석영 제2차관은 22일 광주지역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기업인들과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애로사항 및 대응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우리 경제가 직면한 비상상황에서ICT기업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ICT산업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이 이루어졌다.

장석영 제2차관은 “과기정통부는 ICT기업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기술료 감면, ICT 사업지원기관의 인프라 이용료‧임대료 인하 등 다양한 정책을추진 중이며, 지역의 기업들이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간담회 직후 장석영 제2차관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함께 광주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 사업’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산업융합 사업단(광주 광산구 첨단과기로 ETRI 호남권 연구센터 內)을 방문하였다.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 사업’은 ‘20년부터 ’24년까지 광주광역시 첨단 3지구에서 광주광역시 주력산업(자동차‧헬스케어‧에너지)과인공지능 간 융합을 촉진하여 신제품‧서비스를 창출하는 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 인공지능 집적단지 주요내용 >

ㅇ (총사업비) 3,939억원

ㅇ (위치/기간) 광주광역시 첨단3지구 내(46,200m2 규모) / ’20~’24년

ㅇ (주요내용) ▵인공지능 특화 데이터센터 등 핵심 인프라 구축, ▵인공지능 산업융합 연구개발(R&D), ▵인공지능 특화 창업 지원 및 ▵대학 등 인공지능 역량 강화 교육

 

이번 현장방문은 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인공지능 산업융합 사업단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장석영 제2차관은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 사업은 첨단 지식과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국가 역량의 총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