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깃랩(GitLab)이 국내 대형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메가존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깃랩은 데브옵스(DevOps)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 기업 고객들은 업무를 클라우드로 이관할 때 데브옵스, CI/CD, 컨테이너,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적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깃랩은 완전한 오픈소스 모델이 자사의 강점이라고 소개하며, 현재 설치형 데브옵스 저장소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 고객들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념을 소개하고, 각 기업의 IT 환경에 맞춘 최적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자원을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해 앱을 제작하고 운영하는 모델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환경 유지·보수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기업들은 자신들의 비즈니스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부서 간 업무 속도를 높이는 CI/CD 및 데브옵스 등 최신 개발 운영 방법론이 많은 지지를 얻고 있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일부 선도 기업을 제외하면 아직은 실험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깃랩은 풍부한 국내외 사례와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메가존 클라우드와 협력해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