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로직 | 문의 031-776-9901

ArcticLink III VX5 기반
디스플레이 브릿지 솔루션



퀵로직(www.quicklogic.com)은 MIPI-DSI 인터페이스를LVDS 디스플레이로 연결시키는 새로운 브릿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브릿지 솔루션은 드래곤보드(DragonBoard)개발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브릿지 솔루션은 ArcticLink III VX5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디스플레이 시인성(viewability)을 개선하고 시스템 전력 소모를 낮추는 등의 이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퀵로직이 발표한 이 솔루션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퀄컴의 스냅드레곤(SnapdragonTM) S3 프로세서 기반을 사용 중인 관련 엔지니어들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퀵로직의 ArcticLink III VX5 솔루션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퀄컴의 스냅드레곤 프로세서를 통합할 수 있어, 프로세서와 디스플레이 간의 연결 문제를 신속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특히 ArcticLink III VX5 솔루션은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의 MIPI-DSI 인터페이스에서 수많은 디스플레이 기기의 LVDS 규격으로 쉬운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2칩 단일 패키지 전원 스위치


오늘날 소비자 전자기기 및 가전기기가 갈수록 정교해지면서 더욱 더 우수한 성능과 신뢰성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스위치 모드 전원장치(SMPS)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엄격한 에너지 규정을 충족할 수 있도록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면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경제성 뛰어난 전원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페어차일드반도체(www.fairchildsemi.com)의 FSL1x 시리즈 FPS™ Green Mode 전원 스위치 제품은 디자이너들이 바로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고도로 통합적인 FSL1x 시리즈는 견고한 애버랜치 특성을 달성하는 650~800V SenseFET과 전류 모드 PWM(pulse-width modulator)을 통합한 2칩 단일 패키지 디자인으로서 오프라인 SMPS의 부품 수를 줄이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PWM 컨트롤러의 green-mode 기능은 대기 전력 소모를 최소화함으로써 세계 각국의 에너지 규정을 충족할 수 있다.

이들 전원 스위치 제품은 페어차일드의 수직형 DMOS 기술을 이용해서 견고한 애버랜치 특성을 달성함으로써 항복 모드 시에 더 길게 견딜 수 있으며 Lateral DMOS 기술을 이용하는 경쟁사 디자인과 비교해서 더 우수한 특성을 달성한다. 다른 이산적인 MOSFET 및 PWM 컨트롤러 솔루션과 비교해서 FSL1x 시리즈는 효율, 생산성, 시스템 신뢰성을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총 시스템 비용과 부품 수를 크게 줄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HGST | 문의 800-801-4618

2.5인치 모바일 하드드라이브


HGST(www.hgst.com)는 업계 최초로 1테라바이트(TB) 용량의 9.5mm 두께와 7,200RPM 회전 속도를 자랑하는 2.5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트래블스타 하드드라이브는 USB 3.0 인터페이스의 토로 모바일 프로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에 탑재된다.
Mac과 PC에서 동시에 호환 가능한 토로 모바일 프로 휴대용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은 플러그앤플레이의 간편함과 USB 3.0 인터페이스의 속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매끄러운 표면 질감의 블랙 바디를 통해 단단하고 미려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눕히거나 세울 수 있으며 심지어는 쌓아서 보관할 수도 있는 토로 모바일 프로는 가정과 사무실 어디에서나 잘 어울린다.

새로 출시된 HGST 트래블스타 하드드라이브를 탑재하여 방대한 스토리지 용량 덕분에 대량의 HD 동영상, 수천 장의 사진, 음악 파일, 영화 파일, 비디오게임을 저장하고도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토로 모바일 프로 솔루션은 로컬 스토리지를 확장시켜줄 뿐만 아니라 관련 웹사이트(TouroCloudBackup.com)를 통해 3GB 용량의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도 제공하여 이중으로 데이터를 보호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고속 와이파이 성능 높이는
다이플렉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무선 네트워킹 속도를 개선하는 새로운 다이플렉서(Diplexer) DIP245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제품 설계 시 공간과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어서 더욱 다양한 기능 탑재와 배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ST의 이 최신 DIP2450 다이플렉서는 와이파이 IC를 한 개의 안테나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를 통해 회로도를 단순화하고 PC 보드 공간을 줄여준다. 블루투스 IC도 동일한 안테나에 연결할 수 있다. ST의 IPD 프로세스 기술을 활용한 DIP2450은 1.1x1.25mm의 초소형 크기로 구현되며 신호를 효율적으로 전달해서 고속 통신 및 저전력 소모를 구현한다.

DIP2450은 최신 고속 듀얼 밴드 와이파이 표준(IEEE 802.11n)을 지원해서 기존 2.4GHz 에 더해, 5GHz 대역에서도 멀티-채널 통신을 구현한다. 따라서 사용자 용량은 물론 사용자당 데이터율도 증가된다. IEEE 802.11n을 지원하는 휴대폰은 60Mbps 이상의 속도를 구현하며, 이는 한국, 홍콩 및 일본 등에서 기록한 세계 최고의 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 속도 평균인 50Mbps보다도 높은 수치이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40V, 1A 동기식 벅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40V 입력이 가능한 동기식 벅 컨버터(제품명: LTC 364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mm×4mm DFN-14(또는 열 성능이 강화된 MSOP16) 패키지 에서 최대 1A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4V~4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소형 솔루션 풋프린트를 겨냥해 고전압 입력 성능, 고효율, 고속 스위칭 주파수가 필요한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646은 스위칭 주파수를 2MHz 이상으로 설정하여도 36V에서 3.3V로 스텝다운할 수 있는 독자적인 제어형 온타임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어, AM 라디오와 같은 결정적인 주파수 대역에 스위칭 잡음에 의한 영향을 주지 않는다.

게다가, 10% 미만의 듀티싸이클에서도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할 수 있다. 내장된 동기식 정류는 95%로 높은 효율을 제공하며 140μA에 불과한 대기 전류만 요구하여, 배터리 동작시간을 최대화시킨다. 3mm×4mm DFN 패키지(또는 MSOP-16E)과 소형 외부 부품의 결함은 다양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매우 콤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틀르 제공한다.

LTC3646은 내장된 하이사이드 및 동기식 전력 스위치를 이용해 최대 1A의 고효율 출력을 제공한다.

 

 


TI | 문의 02-551-2800

에너지 하베스팅 설계를
가속화하는 초저전력 컨버터



TI(www.ti.com)는 "전력을 어디까지 낮출 수 있을까?"에 대한 대답으로 업계 최저 전력의 DC/DC 스텝다운 컨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컨버터는 최종 애플리케이션이 사용 할 수 있는 하베스팅되는 에너지 양을 다른 디바이스 대비 최고 70%까지 증가시킨다. 또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 화재 감지기, 웨어러블 의료용 디바이스, 모바일 액세서리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무배터리 전원을 가능케 한다.

초저전력의 DC/DC 컨버터
TI의 TPS62736 DC/DC 컨버터는 10μA부터 50mA에 이르는 출력 전류로 높은 전력 변환 효율을 달성하는 한편 동작 전류는 350nA, 대기 전류는 20nA에 불과하다. 또한 15μA 이상의 출력 전류일 때는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한다. TPS62736 레귤레이터는 박막형 또는 일반 배터리, 슈퍼 커패시터 같은 전력원의 전압을 스텝 다운하며 출력 전압은 프로그램할 수 있게 되어있다.

TI의 혁신적인 전원 관리, 센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최고효율 및 극히 낮은 전력 소모로 주변 소스로부터 추출할 수 있는 에너지를 극대화하여 저전력 설계를 한 차원 향상시키고 있다. TI는 2011년 330nA의 낮은 정지 전류 특성을 가진 bq25504 부스트 충전 IC를 출시하여, 낮은 광량 조건하의 단일 셀 태양전지 또는 낮은 온도차 조건하의 열전기 발전소자로부터의 전원으로도 스타트업을 가능하게 했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


단일 셀 부스트 컨버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뛰어난 출력 밀도와 효율성을 자랑하는 부스트 컨버터 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부스트 컨버터는 USB OTG(on-the-go) 기능을 포함해 단일 셀 리튬 이온 배터리 제품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ISL9113은 460mA/mm2의 높은 출력 전압을 제공하는 집적 동기식 부스터 컨버터로, 5V의 고정 출력 전압뿐만 아니라 가변 출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1.3A 집적 동기식 MOSFET은 단일 셀 리튬 이온 배터리의 500mA에서 5V를 제공하여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USB 포트에 연결된 전원 외부 주변장치에도 유용하게 적용된다.

ISL9113 특성
ISL9113은 인터실의 유명한 낮은 입력 전압 및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인 ISL9111과 ISL9111A의 뒤를 잇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들의 1A 집적 동기식 MOSFET는 단일 셀 알카라인 배터리에서 100mA를 전달한다.

또한, ISL9111과 ISL9111A는 충전식 및 비 충전식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도 유용하다. ISL9111에는 연결된 배터리가 과잉 방전되는 상태를 방지하기 위해 0.7V의 입력 전압 아래의 컨버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UVLO(under-voltage lockout) 기능이 내부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ISL9111A에도 비 충전식 단일 셀 배터리의 사용 가능한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도록 이 같은 비 활성화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램트론 F-RAM 제품 통합


싸이프레스(www.cypress.com)가자사의제품 포트폴리오에램트론인터내셔널(Ramtron)의 F-RAM을 통합함으로써 고속-쓰기 비휘발성 메모리를 위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집적도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F-RAM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싸이프레스의 비휘발성 SRAM(nvSRAM)을 보완하는 업계 최저 전력의 비휘발성 메모리제품이다. F-RAM과 nvSRAM의 새로운 조합은 전원이 나갔을 때 데이터 보존의 필요가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수십 억 개의 싸이프레스 nvSRAM과 램트론 F-RAM 제품은 결합되어 전세계적으로 출하되었다.
싸이프레스와 램트론의 합병은 2012년 11월 20일 공식적으로 완료되었다. 싸이프레스는 기존의 F-RAM 고객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F-RAM 집적도를 대표하는 램트론의 부품 번호를 유지하고 있다. 인기 있는 모든 시리얼 F-RAM 메모리 및 동반 프로세서를 포함하여 95 % 이상의 생산 부품에 대한 공급은 중단하지 않을 것이다.
인기 있는 시리얼 및 패러렐 인터페이스 메모리와 함께, 싸이프레스 비휘발성 메모리 포트폴리오 또한 RFID 태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선 메모리 제품과 하나의 패키지에 실시간 클록과 함께 비휘발성 메모리를 결합하고 있는 통합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오토닉스 | 문의 032-610-2706

고신뢰성 무접점 릴레이(SSR)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 tonics.co.kr)는 2011년 방열판 일체형 SSR(모델명: SRH1)을 첫 출시했다.

이 회사는 방열판 분리형, 아날로그 입력형, 소켓형 모델 등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SS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오토닉스 SSR(Solid State Relay)은 국내 업계 최고 수준인 4,000VAC의 높은 내전압을 실현(SRS1 시리즈 제외)하여 고신뢰성을 구현한 제품으로, 유지보수가 편리한 방열판 분리형(SR1 시리즈: 범용/SRC1 시리즈: 가로 폭 22.5mm의 슬림형), 4-20mA 전류 입력으로 위상제어, 싸이클 제어가 가능한 아날로그 입력형 SRPH1 시리즈를 비롯하여 소켓형 SRS1 시리즈까지, 기존에 출시되었던 방열판 일체형 SSR인 SRH1 시리즈에 이어 한층 다양한 모델 구성으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업계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사용한 릴레이를 의미하며 유접점 릴레이에 비해 고신뢰성, 저노이즈, 소형, 빠른 응답속도, 무소음, 높은 내구성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SSR은 히터 부하, 반도체 장비, 산업용 기계 모터 등의 제어에 폭넓게 적용이 가능하며, 일례로 자동차 도장 라인 및 사출 공정 등의 온도 제어를 위한 산업용 온도조절기와 함께 널리 사용되고 있다.

 

 


코닉스 | 문의 032-610-2706

고신뢰성의 단상/3상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


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www.konics.co.kr)는 단상/3상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풀 디지털화한 고신뢰성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는, 기존의 아날로그 제품의 안정성은 물론 전기로에서의 노이즈 문제 등을 해결함으로써 최적의 공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DPU 시리즈는, 단상용 모델을 비롯하여, 대용량 전력 제어가 용이한 3상용 제품 라인업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으며, 정밀한 피드백 제어(정전류, 정전압, 정전력) 및 빠른 응답속도를 실현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6개의 디지털 입력 내장, RS485 통신 지원 등 편리성을 높였다는 측면도 DPU 시리즈의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코닉스는 DPU 시리즈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고객들이 더욱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무상 기술 교육'에 본 제품과 관련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제어계측을 비롯한 산업자동화 관련 종사자 및 일반 사용자, 이공계 학생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일정은 코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218

MIPI 통합 프로토콜(UniPro) 및 저 지연 인터페이스(LLI) 프로토콜 디코딩을 위한 소프트웨어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MIPI 통합 프로토콜(이하 UniPro) 및 저 지연(Low latency) 인터페이스(이하LLI) 프로토콜 디코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프로토콜 디코더는 설계 및 검증 엔지니어가 내장된 UniPro과 LLI 인터페이스를 확인하고 디버깅 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MIPI 프로토콜은 모바일 장치에서 집적 회로 및 기타 전자 부품들을 연결하기 위한 고속 인터페이스이다. 애질런트의 N8808A UniPro 및 N8809A LLI 프로토콜 디코더는 애질런트의 인피니엄 9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실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MIPI 협회의 UniPro v1.41와 LLI V1.0 규격에 맞게 프로토콜을 디코딩 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최대 5.8Gbps의 MIPI M-PHY 기어(Gear)-3 속도를 지원하며 프로토콜들은 전기 계층 테스트에서 사용한다.  R & D 설계팀은 시동 디버그 및 검증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아날로그 파형과 상관 프로토콜(Correlated protocol) 디코딩 정보, 프로토콜의 심볼, 패킷, 프레임과 페이로드(Payload) 세부 정보, 고속(HS- BURST) 및 저속 펄스 폭 변조(PWM- BURST) 전송 모드, 패킷 중복 검사, 다양한 프레임 시퀀스 및 오류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멜렉시스 | 문의 603-204-2900

능동 광 센서 인터페이스 IC


멜렉시스(www.melexis.com)의새로운 MLX75030은 까다로운 동작 환경으로 견고한 듀얼 채널 근거리 광 검출 시스템을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범용 능동 광 센서 인터페이스 IC 제품이다.

이 IC는 동시적으로 동작하는 4개의 독립적 광 측정 채널을 포함한다. 2개 채널은 반사를 처리하며 나머지 2개 채널은 주변 광 측정을 실시한다. 그러므로 이 디바이스 제품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가전기기, 소비자 전자기기 등을 비롯해서 백그라운드 조명 수준이 큰폭으로 변동적인 환경에서 근접 검출이나 비접촉 동작 인식을 필요로 하는 HMI(human-machine interface)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이 IC는 독립적 능동 광 검출 채널을 이용해서 최대 2개 외부적 LED를 제어하고 2개 외부적 포토다이오드의 광 전류를 검출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 주변 광 억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백그라운드 광으로부터의 간섭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 IC는 능동 광 검출 섹션과 함께 2개의 로그형(logarithmic) 전류 센서를 포함함으로써 주변 광 검출을 위해서 외부적으로 연결된 포토다이오드로부터의 광전류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내부적 제어 로직, 구성가능 사용자 레지스터, SPI 통신을 포함하므로 간편하게 프로그래머블 동작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