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선거부터 선거결과 포함, 투표인증 이벤트도 진행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네이버가 일주일 내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이해 선거 관련 특별페이지를 포함, 네이버 검색과 지도 등의 서비스에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상세한 선거 결과 정보 제공

4월 15일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 지역별 투표율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의 공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가 제공된다.

지도 기반의 지역별 개표 현황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를 통해 정당별 지역구 의석과 비례대표 의석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후 각 방송사들의 여러 선거 특집 방송들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사전투표 참여자들을 위한 정보 제공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10일부터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을 위해, 네이버 검색 결과로 사전투표 준비물과 함께 지역별 사전투표소 위치, 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행동수칙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 후보의 선거 공보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에서 후보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이와 함께 총선 특집 페이지에서 지역구를 설정해 여러 지역구 후보자들들의 공보물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선관위와 함께하는 투표 인증 이벤트 진행

이 밖에도 네이버는 선거를 앞두고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10, 11일 양일과 공식 선거일인 4월 15일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SNOW 앱 총선 필터를 활용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