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의 전력 모듈이 선그로우(Sungrow)의 250kW 고용량 SG250HX PV 스트링 인버터에 채택됐다.

 

인피니언이 공급한 제품은 TRENCHSTOP과 CoolSiC 칩을 적용한 EasyPACK 3B 전력 모듈로, 인버터는 이에 기반해 1500VDC, 800VAC 고전압을 지원하며 최대 90%의 효율을 달성한다.

대규모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기 적합한 SG250HX PV 스트링 인버터는 1051×660×363mm 부피, 95kg 무게를 가지며, 약 1000W/liter의 전력 밀도를 자랑한다. 이에 인피니언의 기술이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 수동 소자들을 줄임으로써 무게를 줄이는 등 방열판의 크기와 무게를 절감해주는 역할을 한다.

선그로우 유럽 슈테판 프로뵈스(Stefan Froboese) 기술 이사는 “선그로우는 유럽에서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를 달성하고, 기업의 사명인 ‘모두를 위한 청정 에너지’를 구현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인피니언의 기술 도입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스트링 인버터 기술로 고객들의 ROI를 최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인피니언 산업용 전력 제어 사업부 피터 바버 (Peter Wawer) 박사겸 사장은 “최근 출시된 EasyPACK 3B 전력 모듈은 Si, SiC 칩 기술을 사용한다. 전공정과 후공정 전반에 걸쳐 축적된 노하우와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수 개월 안에 공급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