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멀티미디어 소스로 1:1 실시간 온라인 상담 제공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네이버가 1:1 온라인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을 서비스한다. 이를 통해 고객센터 비대면 디지털 상담이 가능해진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 공공기관, 단체가 사용자와 1: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엑스퍼트 오피셜을 이용하면, 기존 전화 상담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폭넓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므로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도 줄어들 수 있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네이버 고객센터는 4월8일부터 ‘엑스퍼트 오피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식인, 블로그, 네이버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통해 진행되며, 전화 상담, AI 챗봇도 병행된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것이며, 타 기관과 단체 등에도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강춘식 리더는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 하는 데 엑스퍼트 오피셜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욱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