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제연구원은 2012년 세계 경제는 재정위기를 겪는 유럽과 중국을 중심으로 실물경제 위축이 당초 예상보다 훨씬 심화됨에 따라 L자형 경기 흐름을 이어갔으며 2013년 세계 경제성장률도 12년의 3.2%와 비슷한 3.3%에 머물 것으로 내다봤다. KEA는 국내 IT수출 전망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갖춘 반도체, 디스플레이패널, 테블릿PC, DTV 등 주력품목의 호조에 힘입어 2013년에는 6.3% 성장한 1,662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같은 전반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해외 반도체 CEO들은 반도체 경기를 포함한 세계 전자산업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세계 주요 반도체 기업 CEO들의 전망 메시지를 받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참가 업체

· 26  그렉 로우(Gregg Lowe) 프리스케일 반도체 "커넥티드 인텔리전스의 신세계 추진할 동력 제공하는 데 집중" 
· 28  테드 트윅스버리(Ted Tewksbury) IDT 사장 겸 CEO "모바일과 무선 충전 기술로 2013년을 주도한다"  
· 32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앞으로 5년 안에 시스템 솔루션의 선도적인 회사로 앞서 나갈 것"
· 36  로더 마이어(Lothar Maier) 리니어테크놀로지 CEO "자동차와 산업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전환 에너지, 저전력 등 조금 더 먼 미래에 주목" 
· 38  대니 펑(Danny Perng) 멘토그래픽스, 아시아 지역 부사장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  
· 42  마르코 카시스(Marco Cassis) ST마이크로 수석부사장 & 한국/일본 총괄사장 "2013년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스마트 솔루션 개발 "

*업체 이름 알파벳 순서임

CEO Message


"커넥티드 인텔리전스의 신세계 추진할 동력 제공하는 데 집중"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제 시장 중 하나이며, 프리스케일은 지속적으로 이 역동적인 지역을 담당하는 시설과 인력의 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대한 성장 기회를 제시하는 시장이며, 프리스케일은 한국 고객들과 협력하여 전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차세대 반도체 제품을 공급할 것입니다.



그렉 로우(Gregg Lowe) 회장 겸 CEO
프리스케일 반도체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자동차, 가전, 산업, 네트워킹 시장용 임베디드 프로세싱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이다. 프리스케일은 1948년 모토로라의 반도체 사업부로 설립되어, 2004년 프리스케일로 분사하였으며 60년 이상에 걸친 혁신과 제품 리더십의 전통을 자랑한다.
프리스케일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및 최종 시장에는 자동차 안전,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 자동차, 차세대 무선 인프라, 스마트 에너지 관리, 휴대용 의료 디바이스, 가전제품,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등이 포함된다.

 



더 스마트한 세상을 향해
기계 대 기계(Machine to Machine)의 연결이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촉진하고 있으며, 폭넓은 종류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유하면서 우리의 삶을 더 편리하고 생산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 네트워킹 시장의 성장에 이러한 추세가 강력한 촉진제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리스케일은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디지털 네트워킹 프로세서 부문의 리더십을 확대하여 이와 같은 커넥티드 인텔리전스(Connected Intelligence)의 신세계를 추진할 동력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당면한 목표는 우리 주변에 있는 전자제품의 성능과 기능성을 향상시키는 것이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시간을 절감하고 자원과 에너지를 보존할 수 있는 더 현명한 선택을 하도록 해주는 직관적인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업계는 중대한 교차점입니다. 자동차는 기계 중심에서 전자 중심의 기술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가 에너지 효율성, 배기가스 감축, 안전 향상이라는 중대한 과제에 대응하려면 이러한 변화가 필수적입니다.
프리스케일은 주도적인 자동차용 마이크로 컨트롤러 공급업체로서 전자식 엔진 제어를 통한 연비 개선과 배기가스 감소에 기여해왔습니다.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는 레이더, 센서, 시각 및 이미지 처리 시스템을 통합하여 매일 수천 건의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을 줄이는 데 일조하고 있으며, 새로운 차량 대 차량 및 차량 대 인프라 통신 기술 또한 차량 사고를 방지하고 운전자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산업 분야의 경우 공장 자동화, 재고 관리 및 물류에 기계 대 기계 연결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 그리드와 스마트 미터가 보급되면 에너지 인프라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며, 프리스케일은 전송, 분배, 변전소에서 가정 안과 주변의 에너지 공급에 이르는 전체 스마트 그리드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사물의 연결에 더 빈번하게 사용되는 시대가 올 것
사물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 확산되려면 네트워킹 인프라가 핵심 요건입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가 급속도로 확대되면서 무선 인프라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공장 자동화, 자산 추적, 스마트 홈 게이트웨이 등에 네트워크가 활용되는 사례가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났지만, 그러한 수요를 충족하면서 에너지 소비와 새로운 장비 업그레이드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안전한 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하는가 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통신 네트워크가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것보다 사물의 연결에 더 빈번하게 사용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가전기기, 교통 신호등, 주차등, 보안 카메라, 산업용 장비, 매장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모니터링 디바이스와 센서들이 사람의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학습, 적용,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프리스케일은 꾸준히 코어아이큐(QorIQ) 프로세싱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텔리전트 인프라와 모바일 네트워크에 필요한 성능, 확장성, 전력 효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코어 및 ARM 코어 기반의 프로세서 제품군으로 구성된 코어아이큐(QorIQ) 플랫폼은 가장 작은 규격으로 최고 성능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시스템 온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제 시장 중 하나이며, 프리스케일은 지속적으로 이 역동적인 지역을 담당하는 시설과 인력의 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대한 성장 기회를 제시하는 시장이며, 프리스케일은 한국 고객들과 협력하여 전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차세대 반도체 제품을 공급할 것입니다.
프리스케일은 한국에서 구축해온 강력한 관계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2013년에도 이러한 성공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CEO Message

"모바일과 무선 충전 기술로 2013년을 주도한다"



테드 트윅스버리(Ted Tewksbury) 사장 겸 CEO
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 (IDT)


 

★IDT는
아날로그 디지털 기업 IDT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시스템 레벨 기술을 제공한다.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는 타이밍, 시리얼 스위칭 및 인터페이스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기반으로 통신, 컴퓨팅 및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서 혼성신호 관련 제품을 확장하고 있다. IDT는 기존의 디지털 역량에 아날로그 및 시스템 전문 기술을 추가하여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완벽한 혼성신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IDT는 세계 전역에 디자인, 제조 및 영업 시설을 갖추고 있다. ID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DT.com에 방문하여 오른쪽 상단 '한국어' 탭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2012년 한 해 동안 반도체 업계는 많은 격변을 겪었다. 유럽 발 재정위기로 인한 경기 침체는 PC와 울트라북 등 메모리 반도체 수요를 부양할 만한 시장 역시 침체에 빠지게 했다. 세계 3위 D램 업체인 엘피다의 파산소식 및 애플과 삼성간의 특허소송 역시 시장에 악재로 작용했다. 세계반도체무역통계기구(WSTS)는 2012년 세계 반도체 시장이 전년 대비 3.2% 축소된 2,899억 3,600만 달러의 규모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2013년 전망은 2012년 보다는 다소 희망적이다. WSTS는 2013년 반도체 시장 규모가 2012년 보다 4.5% 증가한 3,030억 5,3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 예상했다. 계속 경기가 힘들었던 만큼, 2013년에는 시장이 바닥을 치고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에 따른 것이다.
2012년, 대부분의 반도체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침체기였으나 무선 분야는 상황이 달랐다. 모바일은 명실공히 성장 동력의 주역으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제조 우선 순위가 모바일 기기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모바일 기기가 전자 산업 내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IDT의 분석과도 일치한다. IDT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필요성을 느껴왔다.

모바일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 준비
반도체 업계는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에 접근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의 열망을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전자 업계는 작고 스마트하며 강력하지만 전력소비가 적은 유비쿼터스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다. 스마트 기기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AC 어댑터나 기기마다 서로 다른 커넥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 없이, 또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기를 꿈 꾼다. 예컨대 집이나 자동차와 같은 개인적인 공간은 물론이고 공항, 커피숍, 사무실, 회의실 등의 공공장소, 그 밖에 다른 수많은 장소들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충전 패드를 요구하는 것이다. 이처럼, AC 어댑터라는 무거운 짐을 떨쳐내고자 하는 시장의 요구와 환경 조건은 곳곳에서 확인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무선 충전 기술이 부상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진 셈이다. 이제는 이 기술을 중심으로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무선 충전을 주류 기술로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때다.



무선 전력 위해 "인텔", "퀄컴"과 제휴
최근 IDT는 2013년에 잠재 고객들이 관심을 끌만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발표했다. IDT의 새로운 무선 전력 제품들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지각 변동을 예고하는 전혀 새로운 시장을 위해 선보인 것이다.
IDT의 새로운 IDTP9030과 IDTP9020은 세계 최초의 단일 칩 무선 전력 송신기와 업계 최고 출력 전력의 단일 칩 수신기 솔루션이다. 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전자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이면서 포괄적인 무선 전력 솔루션 구성이 가능하며, 에너지 비용과 충전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IDT는 이러한 중대한 기술의 발전을 위해 두 건의 제휴를 체결했다. 이들 제휴는 무선 충전 기술의 확대를 위한 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IDT는 인텔(Intel)과 자기공명방식 기반 무선충전 기술의 발전을 위한 송신기 및 수신기 칩셋 개발 파트너로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IDT가 개발한 무선 충전 IC는 업계 선도적인 크기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개발 및 통합 절차를 간소화 할 것이다. 인텔과의 제휴에서 IDT의 목표는 인텔의 울트라북, 올인원 PC, 스마트폰과 독립형 충전기에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다. IDT는 퀄컴(Qualcomm)과도 무선 충전 기술 관련 제휴를 확대했다. 퀄컴은 자사의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위한 IC 설계 개발 파트너로 IDT를 선정했다.
이번에 새롭게 맺은 두 회사와의 제휴와 무선 충전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업계의 기대는 앞으로 무선 충전이 우리 삶으로 더욱 깊숙이 스며 들어 일상의 모습을 크게 바꾸어 놓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인텔과 퀄컴은 각각 컴퓨팅과 모바일 통신 분야의 대표적인 핵심 칩 공급업체라는 점에서 양사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IDT의 무선 충전 기술은 노트북, 울트라북, 스마트폰 같은 주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더욱 빠르고 폭 넓게 채택될 수 있게 되었다.

IDT는 이러한 중대한 기술의 발전을 위해 두 건의 제휴를 체결했다. 이들 제휴는 무선 충전 기술의 확대를 위한 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IDT는 인텔(Intel)과 자기공명방식 기반 무선충전 기술의 발전을 위한 송신기 및 수신기 칩셋 개발 파트너로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IDT가 개발한 무선 충전 IC는 업계 선도적인 크기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개발 및 통합 절차를 간소화 할 것이다. 인텔과의 제휴에서 IDT의 목표는 인텔의 울트라북, 올인원 PC, 스마트폰과 독립형 충전기에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다. IDT는 퀄컴(Qualcomm)과도 무선 충전 기술 관련 제휴를 확대했다. 퀄컴은 자사의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위한 IC 설계 개발 파트너로 IDT를 선정했다.


한국은 IDT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IDT는 이미 오래 전부터 무선 전력 컨소시엄(WPC: Wireless Power Consortium)과 무선전력을 위한 연합(A4WP: Alliance for Wireless Power)의 선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반도체 업계는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가치가 '변화'인 매우 흥미롭고 역동적인 산업이다. 이미 성공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회사는 물론,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은 이러한 산업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어야만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
IDT는 통신과 컴퓨팅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된 혼성신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날로그, 전력 관리, 시스템 전문 기술 등을 기본 역량에 추가하였으며 앞으로도 타이밍, 시리얼 스위칭 및 인터페이스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시장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IDT는 무선전력 시장의 성장에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또 충분히 준비되어 있다고 본다.
경기 침체의 상황에서 IDT는 핵심 시장에 집중하였고, R&D 투자에 대한 수익성을 극대화시킨다는 명목 하에 기술의 공정 과정을 간소화하였다. 현재 IDT의 전체 매출액 중 2/3는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한국은 IDT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IDT는 앞으로도 엔지니어링 지원 및 설계 팀들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



CEO Message

 

"앞으로 5년 안에 시스템 솔루션의 선도적인 회사로 앞서 나갈 것"


2013 ▶ 인피니언의 목표는 앞으로 5년 안에 시스템 솔루션의 선도적인 회사로 앞서나가는 것입니다. 제품을 공급하는 데서 더 나아가서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을 고객의 시스템에 최적화해야 하며, 이렇게 하는 것은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었을 때만 가능합니다. 우리는 고객들의 미래 요구 사항을 지금 이해하고 한 발 앞서가야 합니다.
인피니언은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개발에 있어서 주요한 공급회사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고객 기업과 협력하여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 코리아는 다양한 전기적 분석 및 물리적 분석 장비를 갖추고 있는 자체 EV 및 FA 연구소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가 NTF/MOS/EOS/ESD 오류 등 전기적 과부하 문제를 방지하고, 고객사가 생산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일차적 불량 분석을 제공하는 등 최상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인하드 플로스(Reinhard Ploss) 박사,  CEO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등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에 대한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혼합신호, 파워 및 임베디드 컨트롤 기술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산업용 및 멀티마켓, 칩카드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차량용 반도체 시장 세계 2위 (Strategy Analytics, 2012년 4월), 전력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2년 7월), 칩 카드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1년 8월)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2011년은 경기가 좋았던 해였습니다. 배당이 이루어졌고 생산 설비가 최대로 가동되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은 상황이 달랐습니다. 유럽 지역의 국가 부채 위기와 아시아 지역의 경기 침체로 전세계 경제가 휘청거리는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피니언은 2012년 회계연도에 전년 계획대로 39억 유로 매출에 13.5%의 영업 이익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매우 훌륭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모티브 사업부문 매출은 지난 회계연도에 16.6억 유로로 전년 대비 7% 증가하였으며, 이는 시장 성장률을 상회한 것입니다. 산업용 전력제어 부문은 전년도 대비 9% 하락한 7.28억 유로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2010년 및 2011년 아시아에서는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정부 지원이 늘어나고 열차 분야의 수요가 증가하여 경기가 상승했었으나 현재는 산업용 고객들이 투자를 줄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력 관리 및 멀티마켓 부문도 전년대비 7% 하락한 9.29억 유로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칩 카드 및 보안 부문은 4.57억 유로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도와 비교해서 7% 증가한 수치로, 정부 신분증, 결제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사업은 경기 흐름을 크게 타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설계하면서 현재의 일들을 성공적으로 관리한다."
지난 여름부터 경기 불황이 더 거세어지고 있으며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이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는 있지만 이러한 불황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매출이 추가적으로 감소하고 특히 이익률이 감소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에 신속하고도 단호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은 비용을 절감하고 있는데, 이는 단기적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으며 미래적인 주요 프로젝트를 저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래를 설계하면서 현재의 일들을 성공적으로 관리한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수행해야 할 과제입니다.
인피니언은 오늘날 핵심적인 과제라고 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에 요구되는 매우 적절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가트렌드들이 향후 우리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동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어려운 경기 상황에 대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모든 측면에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피니언은 기술 혁신, 생산 용량 확대, 품질 보증, 인프라 확충 등에 많은 돈을 투자하였습니다.  우리는 "Power 300"이라고 하는 프로젝트에 투자했습니다. 인피니언은 300mm 웨이퍼로 전력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게 된 최초의 회사이며, 경쟁사들이 이러한 기술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직 한참 지나야 할 것입니다. 향후 경기가 회복되었을 때 우리는 300mm 기술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매출이 감소함으로써 투자가 이익률 감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산용량 관리 차원에서 우리는 생산용량에 대한 모든 투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우선순위가 높지 않은 프로젝트에 대한 비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앞선 기술력,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 이해, 혁신적 제조 프로세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인피니언은 균형 감각을 잃지 않고 그러면서 또한 미래를 내다보는 시각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면서 또한 앞으로의 경기 회복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 불황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짧은 시간 안에 회복될 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2013 회계연도 전체적으로는 매출이 5~9%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 이익 역시 감소할 것입니다. 이러한 혹독한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인피니언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문제들에서 명확한 시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의 목표는 앞으로 5년 안에 시스템 솔루션의 선도적인 회사로 앞서나가는 것입니다. 제품을 공급하는 데서 더 나아가서 시스템을 공급하는 회사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을 고객의 시스템에 최적화해야 하며, 이렇게 하는 것은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었을 때만 가능합니다. 우리는 고객들의 미래 요구 사항을 지금 이해하고 한 발 앞서가야 합니다. 고객들이 기술적 문제에 봉착했을 때 우리는 즉시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앞선 기술력,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 혁신적인 제조 프로세스, 이 세 가지가 인피니언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 세 가지 전략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하며 수익성이 뛰어난 성장을 보장할 것입니다. 이들 전략이 또한 장기적으로 15%의 목표 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인피니언에게 있어서 성공은 장기적인 성장을 의미하는 것이며 또한 어려운 시기에 훌륭한 결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정리하겠습니다.
▶첫째, 인피니언은 경기 불황에 잘 대처하고 있으며 당면한 과제들을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견고한 재무제표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필요한 재무적 여유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인피니언은 사전에 대비하는 체계적이며 타당한 조치들로 경기 불황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분야들에서 비용을 절감하면서 또한 미래의 성장을 저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셋째, 중요한 프로젝트는 확실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서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넷째, 미래의 확실한 성장 동력으로서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의 3대 핵심 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앞으로 경기가 회복되는 시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 시기에 대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우리는 지금 인피니언 역사의 새 장을 쓰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단순한 제품 공급 회사에서 시스템 회사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으며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시아 시장은 현재 인피니언의 중요한 성장 지역입니다. 특히 한국은 높은 비중의 전자 부품을 포함하는 자동차와 전자기기 제품의 주요한 수출국입니다. 인피니언은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개발에 있어서 주요한 공급회사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고객 기업과 협력하여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 코리아는 다양한 전기적 분석(Electrical Analysis) 및 물리적 분석(Physical Analysis) 장비를 갖추고 있는 자체 EV(Electric Vehicle) 및 FA(Failure Analysis) 연구소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가 NTF/MOS/EOS/ESD오류 등 전기적 과부하 문제를 방지하고, 고객사가 생산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일차적 불량 분석을 제공하는 등 최상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앞선 기술력과 시스템 역량을 활용하고 긴밀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서 자동차와 전자기기 주요 고객들의 요구를 훌륭하게 달성하여 한국 전자 산업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CEO Message

 

자동차와 산업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전환 에너지,
저전력 등 조금 더 먼 미래에 주목




로더 마이어(Lothar Maier) CEO
리니어테크놀로지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S&P 500 기업인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30여 년간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위해 광범위한 라인의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해오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은 통신, 네트워킹, 산업, 자동차, 컴퓨터, 의료기기, 계측 장비, 가전, 군사 및 항공우주 시스템에서 디지털 전자기기와 아날로그 세상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현재 전력 관리, 데이터 변환, 신호 컨디셔닝, RF, 인터페이스 IC, μModule짋 서브시스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망 2013: 불확실성의 시대와 기회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 집중하기로 한 몇 년 전 결정이 처음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은 아니었다. 당시 임직원, 투자자, 애널리스트들은 눈앞에 분명히 보이는 소비자 시장을 포기하고 상대적으로 불확실한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 집중한다는 것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시간은 우리의 결정이 옳았다는 것을 입증했고 지난날 회의적이었던 사람들이 이제는 든든한 지원을 보내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자동차 부문 매출은 전체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보다 훨씬 빠르다. 특히나 이러한 성장이 유례없는 경제 불확실성과 연간 자동차 판매량이 매우 불안한 시기에 나왔다는 데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따라서 이 시장에서의 성공은 실제 판매된 자동차 대수에 기인한다기 보다는 자동차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되고 있는 전자 내용물과 연관 있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에 탑재되는 전장 제품의 확산은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과 승차감을 개선하며 가스 배출 요건을 준수하도록 해주고 있다. 동시에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자동차 무게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활발히 찾고 있으며 기계적 기능을 전자 전기 컨트롤로 교체하는 것이 한 방법이기 때문에 전장 제품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 연료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로의 전환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면서 이러한 시도는 이제까지 성공적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이 같은 트랜드는 앞으로도 더욱 빠른 속도로 지속될 것이다. 리니어의 자동차 제품은 다양하고도 까다로운 운영 환경하에서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하는데 필요한 경험을 전달 받음으로써 장기적 전략하에 전개되고 있는 리니어의 산업용 사업으로부터 큰 시너지를 얻고 있다. 이러한 경험은 엄격한 자동차 품질 규격과 험한 환경에서의 운영 요건을 맞추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리니어는 산업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는 지난 10년에 걸쳐 산업시장에 초점을 맞춰 올바른 제품을 공급해온 데 따른 것이다. 산업 시장은 현재 전체 매출에서 41%를 차지하며 수천의 중소 고객들이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들 고객들은 매우 다변화된 시장을 겨냥한 완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혁신에 대한 니즈는 이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산업 시장은 다수의 하위 시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개별 하위시장은 제품 성능에 대한 그들 만의 요건을 요한다. 일부만 거론해 보자면, 이들 하위시장에는 공장 자동화, 테스트 및 계측, 의료, 보안, 그린 기술이 포함된다. 우리는 또한 모든 시장의 성장이 산업 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경험했다. 일례로, 소비자, 컴퓨팅 혹은 통신 시장에서의 성장은 다시 보다 많은 장비와 인프라 수요 증가를 견인하여 결국은 산업 시장에 이득을 가져온다. 따라서 어떤 시장이 성장하더라도 모두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산업시장의 성장을 가속화 하여 산업 시장을 우리의 가장 큰 완제품 시장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이는 향후 전반적인 아날로그 시장의 성장보다 빠를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로모듈, 디지털 전력, 에너지 수확 등에 주목
우리는 어떤 시장이 미래성장을 견인 할 것인지, 이러한 성장에 올라타기 위해 우리는 어떤 제품을 설계해야 하는지에 있어 항상 조금 더 먼 미래에 주목해왔다.  여기에는 마이크로모듈 제품군, 디지털 전력 제품군, 에너지 수확 제품 및 더스트 네트워크(Dust Netowkrs) 인수를 통한 저전력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들이 포함된다. 스마트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와 에너지 수확 분야는 무한한 기회를 가져다 줄 이머징 시장이다. 에너지 수확 기기를 통해 자동적으로 전력을 제공받는 수백만 스마트 연결 기기를 생각해보라. 리니어 제품들에게 어마어마한 기회가 됨은 두말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우리의 SmartMesh™ 무선 기술은 우리의 에너지 수확 제품들로 전력을 공급받는 저전력 전기 부품을 사용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 일체를 제공한다. 우리는 현재 새 시장을 창출하고 미래 성장을 견인할 제품을 가지고 있거나 개발 중이다.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미 의회가 기업하기에 좋은 세금 구조를 조성하고 균형잡힌 재정 계획을 세우데 있다. 유럽은 반드시 부채 위기의 타개책을 마련해야 하며 중국은 성장 모멘텀을 다시 얻어야만 한다. 매우 어려운 과제들이지만 이들 문제들이 해결되면 우리는 제품과 기술 그리고 역량을 갖추고 참여할 수 있는 전 세계의 기술 산업과 미래성장을 부흥시킬 것이다.


CEO Message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
첨단 기기 시장,공략 가속화



멘토그래픽스는 전통적인 주력 시장이었던 반도체 및 전자, 자동차 등의 산업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지원 및 기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전세계 지사의 규모와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의 반도체, 전자제품, 스마트 기기 등이 생산되는 나라로서, 고객 지원 강화를 위해 전문 R&D 인력을 충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턴으로 대학원생들을 선발하여 궁극적으로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어소시에이트(Associate) AE'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의 채용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대니 펑(Danny Perng) 아시아 지역 부사장
멘토그래픽스



★멘토 그래픽스는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EDA 솔루션의 선두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자제품 및 반도체 회사를 위해 제품, 컨설팅 서비스 및 5-Star 수상(受賞)에 빛나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81년에 설립되어 지난 12개월에 걸쳐 10억 1천5백만 달러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본사는 미국 오레곤 주, 윌슨빌, 뵈크만 로드에 위치한다.


산업 트렌드: 설계 관련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여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 운영 필요
조직이 분업화·전문화되면서 제품 설계 과정이 복잡해지고 있어, 각 디자인 분야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문제로 남아 있다. 이의 해결을 위해서는 데이터 공유 표준을 만들고, 각 도메인의 정보를 PDM 시스템 내에 직접 저장하고 관리, 관련 설계 디자인 데이터를 통합하여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 등을 고려해야 한다.
데이터 공유 표준을 만드는 것은 결국 성능이 낮은 비효율적인 시스템이 되기 쉽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고, 각 도메인의 정보를 PDM 시스템 내에 직접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은 수많은 데이터 포맷을 지원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궁극적으로는 관련 설계 디자인 데이터를 통합하여 공유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 운영함으로써 디자인의 각 영역에서 필요한 것과 차이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조율하는 것이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길이라고 볼 수 있다.

멘토그래픽스 2013년 비즈니스 전략: 모바일·오토 집중 공략
멘토그래픽스(www.mentor.com)는 EDA 솔루션의 선두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자제품 및 반도체 회사를 위해 제품, 컨설팅 서비스 및 5-Star 수상(受賞)에 빛나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멘토그래픽스는 전통적인 주력 시장이었던 반도체 및 전자, 자동차 등의 산업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맞춰 지원 및 기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전세계 지사의 규모와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 멘토그래픽스는 지난 1986년에 서울 사무소를 개소해 26년간 주요 전자관련 회사와 EDA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일해 왔으며, 최근 한국멘토에서 한국 멘토 그래픽스로 회사명을 바꿨다. 초창기 PCB와 관련된 솔루션 공급에 주력했으며 90년대 Physical Verification, Mixed Signal Solution 및 System Level 설계분야, 2000년대 중반부터는 RET(Resolution Enhancement Technology: 해상도 향상 기술)을 적용한 OPC(Optical Proximity Correction)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해 왔다. 



최근에는 자동차 부품 설계 디자인 시장 공략을 위해 하네스 솔루션인 캐피탈 시스템(Capital System) 및 AUTOSAR 기반의 자동차 네트워킹 솔루션(Car Networking Solution)을 보급해 국내 주요 자동차 생산 기업의 글로벌 도약에 일조했다.
또한 기술 요구 사항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국내 기업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실제 디자인의 복잡성과 고용량 고집적(Capacity) 제품의 개발이 늘어나면서, 시제품 설계와 테스트에 사용되는 에뮬레이션 시스템(Emulation System) 벨로체(Veloce)와 자동 배치·배선 툴인 Olympus SoC 솔루션 등이 업계 관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벨로체2 및 3D-IC칩으로 설계 검증 시장 공략

버추얼랩(VirtualLAB)기능 갖춘 차세대 에뮬레이션 솔루션
'벨로체2(Veloce 2)':

전자 시스템 및 SoC 검증을 위한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벨로체2(Veloce 2)' 플랫폼은 최대 20억 개의 게이트 디자인을 수용하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동일한 풋프린트 및 전력 소모량으로 2배의 성능과 용량, 그리고 4배의 생산성을 구현한다. 또한 멘토는 벨로체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벨로체 버추얼랩(VirtuaLAB)'을 발표했다. 버추얼랩을 통하여 벨로체 플랫폼에 연결된 소프트웨어 기반 주변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가상 연구실' 환경에서 첫 번째 실리콘을 얻기 전까지 시스템을 구성하는 SoC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복잡한 전자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다. 벨로체2는 멘토 그래픽스가 새롭게 개발된 맞춤 식 에뮬레이션 IC인 크리스털2(Crystal2)를 토대로 제작되었다. 크리스털2는 신속한 컴파일, 완벽한 디버깅 가시성, 첨단 메모리 모델링 기능을 갖춰 벨로체2의 성능 및 용량을 크게 향상시켜, 동일한 물리적 풋프린트와 전력 시그니처에서 대폭 향상된 성능 및 용량과 함께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벨로체2는 1세대 벨로체 에뮬레이터인 벨로체 1과 호환되어, 기존 벨로체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투자를 보호하며 벨로체의 활용도를 높여 오랜 기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후 개발되는 벨로체 제품들도 기존 솔루션과 호환될 수 있도록 개발하여 고객의 장기적인 투자 가치를 높여준다.

 

3D-IC System Verification Flow:
현재까지 전자 산업은 전통적인 transistor shrinking 기술을 이용해 반도체 직접 회로의 성능을 발전시켜 왔으나 앞으로는 이러한 시도와 더불어 시스템 통합의 배치를 통해 무어의 법칙을 지키거나 앞지를 수 있다고 여겨진다. 그러한 노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TSV (Through Silicon Via)를 이용한 3-D IC기술이며 오늘날 Sensors on logic, stacked memory에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그 범위가 인터포저(interposer)와 플립칩(flip chip)을 이용한 메모리 로직 통합 칩, 멀티 다이 스택(multi-die stack)에서의 혼성신호, RF, 로직, 메모리로 확장 될 것이다. 3D-IC칩을 검증하기 위한 EDA 툴은 계속 진화 중이며 직면한 과제는 design space exploration, automatic across-die design partitioning, placement and routing, thermal & stress management, testing 등이다. 3D-IC칩의 디자인 종류, 방법과 관계없이 물리적인 검증은 반드시 필요한 단계이다. 멘토에서 개발한 3D-IC 시스템의 물리적 검증 솔루션은 다양한 구성의 TSV-based 3D-IC 스택의 정확한 물리적 검증을 위한 방법과 절차 그리고 툴들을 포함한다.

한국 시장 목표 및 고객 메시지:
전문 인력 양성 및 수익 사회 환원 실천 나서
한국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최첨단의 반도체, 전자제품, 스마트 기기 등이 생산되는 나라로서, 고객 지원 강화를 위해 전문 R&D 인력을 충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턴으로 대학원생들을 선발하여 궁극적으로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어소시에이트(Associate) AE'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국의 우수한 학생들의 채용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또한 수익에 대한 사회 환원에도 관심을 갖고 작지만 마케팅 행사 등을 통한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나눔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CEO Message

"2013년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스마트 솔루션 개발 "


마르코 카시스(Marco Cassis)
수석부사장 (Executive Vice President) & 한국/일본 총괄사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컨수머 디바이스', '스마트 홈', '스마트 카' '스마트 그리드'…..
새로운 인텔리전트 전자 시스템 및 서비스의 개발은 우리의 삶을 더욱 즐겁고, 편안하며 안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ST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진보된 사회를 위한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제품을 더욱 강화하여, 제품이 더욱 효율적이고,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고, 안전하도록 돕습니다. 전자 기술이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스마트하게 만드는 곳, 그곳에는 언제나 ST가 있습니다.
ST stands for life.augmented.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2012년 심각한 경제 위기의 분위기 속에서 탄탄한 재정 상태를 유지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새로운 제품 런칭을 지속했다. 일년 내내 전자장치 시장에서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이 어려운 상황을 겪어야 했던 반면,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가 빠른 급성장세를 보였으며, ST의 센서 관련 사업은 상당히 좋은 상황이었다. 제품으로 본다면, MEMS, 마이크로컨트롤러, 첨단 아날로그 제품 및 파워 디스크리트 제품군이 괄목할만한 움직임을 보였다.

 

'센서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2013년을 시작하는 지금, 전자장치 관련 산업의 키워드는 '스마트'다.
ST의 약진하는 기술중 하나는 MEMS이다. 2013년 스마트 전자장치 애플리케이션은 더욱 발전된 첨단 센싱 기술을 요구하고 있다.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압력센서, 터치센서, 온도센서, 이미지센서 및 MEMS-Mic 등이 통합된 멀티 센서 솔루션의 덕분으로, 첨단 휴먼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시스템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ST는 전 세계 MEMS의 1위 공급사이며, 꾸준히 새로운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제품의 범위를 넓혀왔다. 이와 동시에, 터치 센서 및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확대하여 컨수머에서 헬스케어까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넘나들며, 업계 최고의 센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다양한 센서가 한 개의 시스템에서 사용이 되면서, 센싱 정보를 컨트롤하는 '센서 허브(sensor-hub)'라는 새로운 서브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이다. 이러한 경우, 고성능,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MCU가 필요하다. ST는 가장 많은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갖춘 'STM32'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서, 어떤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위해서도 다양한 옵션을 제시할 수 있다.

'스마트 카'
오토모티브 부문도 한국에서 가장 성장력을 보이는 분야의 하나다. 이 분야는 기술 혁신을 통해, 신뢰성, 안전성, 성능, 환경적 영향 및 운전자/동승자의 편안함과 편이성 등과 같은 자동차의 모든 면을 끊임없이 향상시켜야한다. 이에 더해,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미래형 스마트 카 개발에서의 반도체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ST는 다양한 오토모티브-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자체적인 설계에서 생산까지 모두 해낼 수 있는 몇 안되는 기업 중 하나이며, 이 포트폴리오는 안전성, 파워-트레인, 차체, 및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자동차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부문 모두를 아우르고 있다.
ST의 탁월한 제품의 예로, 32비트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SPC56을 들 수 있다.  SPC56은 파워-트레인, 섀시, 및 안전성, 차체 등, 각개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바에 특화된 다양한 디바이스 시리즈를 갖추고 있다.


'스마트 홈'
2013년의 또 다른 주력 부문은 '스마트 홈'이다. 현재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목도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 홈'이 끊임없이 다양화되는 엔터테인먼트,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출입구가 되는  시대이다. 스마트 홈은 건강, 웰빙, 안전 뿐만 아니라 가정 내 에너지 사용 현황 모니터링 및 향상과 같은 새로운 부문에서도 점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ST는 '스마트 홈'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위해 단상(single-phase) 미터링 칩, 파워라인 커뮤니케이션 SoC 플랫폼, 가스 미터링 솔루션, 솔라 파워 시스템용 SiC 쇼트키 다이오드, LED 조명 드라이버 IC 외 STB, TV, 게이트웨이 및 서버용 SoC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ST는 기술 및 제품 개발부터, 다국적이고 종합적인 협업 등에 걸쳐 모든 능력을 활용하여 더욱 스마트 홈 개발과 전세계 에너지 문제에 핵심적인 기여를 하는 데 속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에게 고부가가치 제공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의 전자 회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ST에게 최첨단 솔루션의 빠른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한국 고객들에게 고부가가치를 선사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의 하나라고 본다. 동시에 R&D 투자를 지원할 수 있는 탄탄한 재무 현황도 중요하다. 적절한 자원에 투자하기 위해 건전한 재무 현황을 유지하고 혁신을 이루는 동시에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명확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물론, 힘든 시기라 할지라도 혁신성을 쉽게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ST는 매출의 약 29%를(2012년 9개월 수치) R&D 투자했고 다양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약 12,000명의 엔지니어가 R&D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R&D에 더하여, 고객사의 경영진부터 엔지니어들까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기술지원 부문을 강화하여, 고객사에게 더 나은 부가가치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