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환자 분류에 적용할 수 있는 MEDIP COVID19 무료 배포 중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메디컬아이피가 코로나19 환자를 중증도에 따라 빠르게 1차 선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했다. 해당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된 AI 플랫폼은 한중일 코로나19 공동연구에도 기여했다.

현재 서울대병원, 중국 란저우대학제1병원, 일본 자위대 중앙병원 연구진은 패스트트랙 연구윤리심의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이하 IRB) 긴급승인을 획득하는 등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국제 공조에 힘을 모으고 있다. 

MEDIP PRO를 통해 자동 분석된 코로나 분석 이미지

의료 인공지능(AI) 전무기업 메디컬아이피는 여기에 코로나19 병증 분석과 데이터 정량화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MEDIP PRO(이하 메딥프로)’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또 메딥프로를 기반으로 개발한 'MEDIP COVID19'를 전 세계 의료기관에 무료로 배포한다. MEDIP COVID19는 환자의 익명화된 CT 의료영상을 분석해 1분 이내에 코로나19로 인한 폐렴 중증도를 탐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메디컬아이피에 따르면 현재 소프트웨어가 공개된 지 2주 만에 24개국 396개 의료기관이 MEDIP COVID19를 다운로드받은 상태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이사는 “MEDIP COVID19가 코로나19 환자의 1차 선별, 의료자원의 효율적 배분 등에 기여해 코로나19 팬데믹 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딥프로와 관련된 내용은 3월 31일 Radiology: Cardiothoracic imaging에 게재된 논문 'Extension of Coronavirus Disease 2019 (COVID-19) on Chest CT and Implications for Chest Radiograph Interpretation(흉부 CT에서의 코로나19 확장 및 흉부 방사선 사진 해석 의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