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3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NI의 개방된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와 모듈형 하드웨어를 채택하여 제품 개발 시간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증대하여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미국 본사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40개 국의 지사에서 6,2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포춘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1994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후, 매년 두 자리수의 성장을 이루어내어 "NI Legend"로 불리며, 전 세계 40여 지사 중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2012 베스트 제품
1. 제어 계측 소프트웨어, LabVIEW
2. 임베디드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 NI CompactRIO
3. PC 기반 플랫폼, NI PXI 플랫폼


01 측정 및 컨트롤 시스템 개발에 최적화된 제어 계측 소프트웨어, LabVIEW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 LabVIEW의 최신 버전인 LabVIEW 2012를 베스트 제품으로 발표했다.
LabVIEW 2012는 초급 개발자부터 고급 개발자까지 보다 빠르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시작점을 제공하는 템플릿 및 샘플 프로젝트 기능을 제공하고, 고품질의 시스템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였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측정 및 컨트롤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LabVIEW 2012의 새 기능과 기타 사항들을 최적화하였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제임스 트루차드(Dr. James Truchard)는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구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려면, 효율적인 아키텍처와 입증된 개발 방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LabVIEW 2012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들과 개선 사항들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고객들이 고성능 및 고품질의 시스템을 보다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즉, LabVIEW 2012는 개발자의 개발 및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02 Real-Time과 FPGA의 임베디드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 NI CompactRIO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에너지, 산업용 컨트롤, 생명 과학, 운송 등의 업계에서 차세대 컨트롤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를 위한 그래픽 기반 시스템 툴도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소규모 디자인 팀들은 임베디드 FPGA 기술이 탑재된 NI 재구성 가능한 I/O (RIO) 하드웨어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급 컨트롤과 빠른 신호 처리가 필요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프로토타이핑하고 배포할 수 있다.
FPGA를 내장하고 있는 NI RIO (Reconfigurable I/O) 하드웨어 제품들은 LabVIEW 소프트웨어로 프로그래밍되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이 low-level HDL (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또는 보드 레벨 회로 설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타이밍, 신호 처리 및 I/O 제어를 직접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특히, NI CompactRIO는 재구성가능한 임베디드 컨트롤 및 수집 시스템이다. CompactRIO 시스템의 견고한 하드웨어 아키텍처에는 I/O 모듈, 재구성가능한 FPGA 섀시, 임베디드 컨트롤러가 포함된다. 또한, CompactRIO는 NI LabVIEW로 프로그래밍되며 다양한 임베디드 컨트롤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03 측정 및 자동화를 위한 견고한 PC 기반 플랫폼, NI PXI 플랫폼



PXI (PCI eXtensions for Instrumentation)는 측정 및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PC 기반 플랫폼이다.
PXI는 측정 및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고성능 및 저가형의 배포 플랫폼으로 제조 테스트, 군사 및 우주항공 머신 모니터링, 자동차 및 산업 테스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1997년 표준이 고안되고 1998년 PXI Systems Alliance 컨소시엄이 설립된 이래로,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PXI의 장점을 전 세계에 알리는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광범위한 섀시, 컨트롤러, 타이밍/동기화 기능과 500개 이상의 모듈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엔지니어링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XI 애플리케이션 영역
■오디오 및 비디오 테스트: LabVIEW와 PXI로 Blu-ray 디스크 플레이어 비디오/오디오 테스트 자동화
■소비 가전 테스트: Microsoft사, NI LabVIEW와 PXI 모듈형 계측기를 사용하여 Xbox 360 컨트롤러용 테스트 시스템 개발
■국방 전자 테스트: F-35 Vehicle Systems Integration Facility (VSIF) 데이터 수집 시스템 구축
■RF 및 통신 테스트: 비트 에러율 (Bit Error Rate) 테스트에 R 시리즈 다기능 RIO 디바이스 사용
■반도체 테스트: 반도체 검증에 NI PXI를 사용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비용은 3배 절감

 

2013 주력 제품
1) RF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
2) 독립형 NI CompactDAQ 시스템
3) 새로운 NI Single-Board RIO

01 RF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로 계측을 재정의하다



NI PXIe-5644R는 세계 최초의 RF 벡터 신호 트랜시버 (이하 VST)이자 소프트웨어로 디자인이 가능한 계측기이다. 이 VST 제품은 소프트웨어 중심의 아키텍처를 채용했기 때문에 LabVIEW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개방형의 FPGA 하드웨어를 직접 정의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제임스 트루차드는 "25년 전,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 LabVIEW와 함께 계측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25년이 지난 지금, NI는 다시 한번 벡터 신호 트랜시버 (VST)로 계측의 새 역사를 쓰려 합니다. NI를 창립했을 당시, 소프트웨어가 장차 계측의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견하였고, 현재 LabVIEW가 RF 디자인과 테스트에 혁명을 불러온 것을 직접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품 특징
■최대 6.0 GHz 주파수 커버리지 및 80 MHz 순간 RF 대역폭
■최신 표준 (802.11ac 및 LTE 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성능
■기존 솔루션 대비 10배 빠른 측정 속도
■기존 계측기의 일부 비용과 크기만으로 여러 대의 계측기 대체 가능
■LabVIEW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FPGA 기술 탑재
■MIMO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설정 또는 단일 PXI 섀시에서 병렬 테스트를 지원하도록 쉽게 확장 가능

 

02 임베디드 측정 및 로깅을 위한 NI CompactDAQ 시스템



고성능 임베디드 측정 및 로깅 플랫폼인 독립형 NI CompactDAQ 시스템도 내년 주력 제품이다. 
이 독립형 시스템은 듀얼 코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데이터 수집, 온라인 분석 및 로깅 소프트웨어의 독자적인 실행이 가능하다. NI CompactDAQ 플랫폼을 이용하면, LabVIEW 또는 맞춤형 턴키 데이터 로깅 솔루션을 제공하는 NI Alliance Partner Network 소속 600여 개 이상의 업체를 통해 측정 시스템을 직접 구축할 수 있다.
Integrated Test & Measurement의 사장이자 창립자인 Tim Carlier는 "기존의 LabVIEW 코드를 그대로 활용하여 독립형 NI CompactDAQ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독립형 플랫폼을 이용하여 iTestSystem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동기화된 센서 데이터를 디바이스에 직접 로깅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별도로 PC가 불필요해져 시스템 비용과 유지관리가 상당히 줄어들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기존 박스형 계측기와 VST를 활용해 얻은 특성화 그래프


03 더 많은 주변장치로 거듭난 NI Single-Board RIO



이 제품은 내장된 아날로그 I/O, 추가된 주변 장치, 확장된 사용자 정의 옵션을 갖춘 새로운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이다. NI Single-Board RIO 플랫폼은 리얼타임 프로세서, 재구성 가능한 FPGA,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를 NI LabVIEW 소프트웨어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단일 보드에 통합한 배포할 수 있는 임베디드 디바이스로 구성된다. NI C 시리즈 모듈을 사용하여 내장된 아날로그 및 디지털 I/O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는 고성능과 안정성이 필요한 대량 및 OEM 임베디드 컨트롤 및 수집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제작되었다.
CompactRIO와 Single-Board RIO: NI CompactRIO 시스템은 통신과 처리를 위한 임베디드 컨트롤러, FPGA가 포함된 재구성 가능한 섀시와 핫스왑이 가능한 I/O 모듈 및 그래픽 기반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NI Single-Board RIO는 대량 및 OEM 임베디드 제어 및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보드 레벨 형태로 NI CompactRIO와 동일한 RIO 시스템 구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