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이제 알뜰폰 사용자들도 5G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T가 5G 국내 상용화 1주년을 맞이해 알뜰폰 사업자에 5G 요금제를 도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SKT가 5G 요금제를 도매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는 스마텔 ∙ 아이즈비전 ∙ 프리텔레콤 ∙ 에스원 ∙ SK텔링크 ∙ 큰사람 등 6곳이다. 이들은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5G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모집에 나선다. 

스마텔, 아이즈비전, 프리텔레콤 : 3월 30일(월) 출시
에스원, SK텔링크, 큰사람 : 4월 3일(금) 출시

SKT가 제공하는 알뜰폰용 5G 요금제는 월 최소 3만원 대에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SKT는 알뜰폰 사업자에 '5GX 스탠다드'와 '슬림' 두 요금제를 도매가로 제공하며, 이들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등 모든 혜택은 SKT의 모(母) 요금제와 같다.

SKT는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알뜰판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이들이 주력으로 취급하는 선불 정액 요금제의 도매가와 소비자 충전 비용을 인하하는 지원책도 마련했다. 

통신 요금을 미리 충전해 한도 내에서 사용하는 선불 요금제는 유학생들 국내를 찾는 외국인들이 주로 찾는 상품이다. 

SKT는 9개 중소 알뜰폰 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까지 선불 알뜰폰 주력 상품 '안심데이터 300'의 도매 대가를 25% 저렴하게 제공하고, 충전 요금도 기존 3만 9000원에서 3000원 인하한다.

SKT 김지형 유통2본부장은 “SKT의 우수한 5G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알뜰폰 사업자들과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