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텍, 100W 엣지 서버에 적용될 냉각 솔루션 제공
상태바
콩가텍, 100W 엣지 서버에 적용될 냉각 솔루션 제공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3.2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임베디드 컴퓨터 공급업체 콩가텍(Congatec)이 100W 엣지 서버 에코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냉각 솔루션을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은 24시간 연속으로 가동하는 컴퓨터에 적용돼 열 설계 작업을 줄이고, 시스템 환기 설계도 지원한다. 특히, 실시간 동작이 요구되는 엣지 서버에도 적용돼 과열에 의한 성능 저하를 방지하고, 최적의 조건으로 보호한다.

AMD EPYC 임베디드 3000 시리즈 프로세서에 적용된 100W 에코 쿨링 시스템. (자료제공=콩가텍)
AMD EPYC 임베디드 3000 시리즈 프로세서에 적용된 100W 에코 쿨링 시스템. (자료제공=콩가텍)

 

해당 솔루션은 AMD EPYC 임베디드 3000 시리즈 프로세서 내 100W 에코시스템에 적용된다. 각 냉각 솔루션은 PICMG에서 표준화된 COM Express 히트 스프레더 사양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히트파이프 어댑터가 탑재된 히트 스프레더 ▲통합형 히트파이프가 탑재된 히트 스프레더 ▲능동형 냉각 솔루션 3가지 종류로 제공된다. 각 솔루션은 OEM에 적용될 수 있으며, 구축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안드레아스 버그바우어(Andreas Bergbauer) 콩가텍 제품군 관리자는 “단열은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24시간 연속 작업에 적합한 고성능 COM Express 모듈에 대한 100W 에코시스템을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티븐 턴블(Stephen Turnbull) AMD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콩가텍과 같은 기업에서 서비스 온 모듈(Service-on-Module)로 완전한 에코시스템과 강력한 냉각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