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넷기어는 통합 속도 1800M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무선 공유기 RAX20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RAX20은 802.11ax 표준 방식으로 W-Fi 6라는 이름으로 통용될 차세대 무선 공유기 제품이다. 이 넷기어 RAX20 제품은 W-Fi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해,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것이 아닌,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또한 RAX20은 고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에 대한 부하 없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과 게임을 지원한다.
넷기어 W-Fi 6 무선공유기 RAX20은 듀얼밴드 지원을 통해 2.4GHz와 5GHz에서 통합 최대 속도 1.8Gpbs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다중 밴드를 하나의 무선 SSID로 합치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각각의 단말기에 최적의 속도를 보장하고 로드 밸런싱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RAX20은 2개의 안테나와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탑재해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 도와준다. 이 제품은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4 스트림 MU-MIMO 기능은 물론 빔 포밍 플러스 기술 역시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