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 서비스‘내 손 안의 미술관’ 운영
상태바
부산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 서비스‘내 손 안의 미술관’ 운영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3.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장기 휴관에 들어간 부산시립미술관이 온라인 전시 서비스 ‘내 손 안의 미술관’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 서비스는 부산시립미술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고, 편안하게 ‘유에스비: Universe, Society, Being’전과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전을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 VR 전경. (자료제공=부산시)

특히 지난 6일 오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립미술관이 휴관하면서 관람이 불가했던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전은 이번 온라인 전시를 통해 학예연구사가 ‘온라인 도슨트 투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전시공간을 가상현실(VR) 영상으로 제공해 실감나게 작품을 감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립미술관은 휴관 이후 SNS에 올리는 게시물을 평소보다 2배 늘리는 등 온라인 전시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BMA 컬렉션을 통해 인지도 높은 미술관 소장품을 소개하고, 개학 연기로 ‘집콕’ 육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색칠 놀이 활동지를 제공하는 등 일명 ‘아무놀이챌린지’도 이어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 서비스가 다양한 예술작품을 보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 ‘힐링’ 서비스가 됐으면 한다”면서 “특히 개학 연기 등 계속되는 육아로 지친 분들께는 미술관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