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 문의 02-538-2379

상호연동성 보장하는 Serial RapidIO IP 코어



알테라(www.altera.com)는 세계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시스템에서 증가하고 있는 대역폭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자사의 신형 Serial RapidIO? Gen2 MegaCore? 펑션 IP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IP 솔루션은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의 최신 RapidIO 스위치를 통해 성공적으로 전체 하드웨어 상호연동성을 완성시켰으며, 28nm 알테라 Stratix? V FPGA 상에서 구현할 경우 라인 당 6.25Gbaud의 조건으로 동작한다. 상호연동성을 우선 검증함으로써 알테라와 IDT는 RapidIO를 채용하는 고객들이 인터페이스 디버깅 시간을 단축하여 시스템 설계의 핵심 기능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테라는 IDT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6.25G에서 최대 25G의 전체 대역폭 조건에서 x1, x2, x3, x4 레인 구성으로 자사의 Serial RapidIO Gen2 MegaCore 펑션 IP와 IDT의 80HCPS1848 스위치를 상호 연동시켰다. IDT는 포괄적인 고성능, 저전력, 저-레이턴시 Gen2 Serial RapidIO 솔루션 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검증된 솔루션들과의 상호연동성은 알테라의 Serial RapidIO IP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Si4455 트랜스시버 및 Si4355 수신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비용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무선 접속 기능(connectivity)을 간단히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EZRadio? 무선 IC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EZRadio Si4455트랜스시버와 Si4355 수신기 제품군은 시장을 선도하는 크기, 성능, 저전력 구동 관련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기 쉬운 개발 툴에 통합시켰다. EZRadio IC는 리모컨, 자동차의 RKE(remote keyless entry), 홈/빌딩 자동화, 보안 및 조명 제어, 무선 센서 네트워크, 건강 및 운동 관련 기구/장치와 같은 다양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RF접속을 추가하는 것은 복잡할 뿐만 아니라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다. 실리콘랩스의 이번 EZRadio 제품군은 개발자에게 양방향 혹은 단방향의 RF링크를 자신들의 제품에 성능 저하 없이 결합할 수 있도록 손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EZRadio 제품군은 무선 개발의 장벽을 낮춤으로써 임베디드 설계에서 고성능 무선 접속의 사용을 확대하는데 도움을 준다.

 
쇼트코리아 | 문의 070-7012-5092

쇼트, 열, 습기에 강한 새로운 블루 글라스 필터



글로벌 특수 유리 제조사인 쇼트코리아(www.schott-pictures.net)는 최근 쇼트 어드밴스드 옵틱스(SCHOTT Advanced Optics)의 새로운 세 가지 필터 글라스(BG60, BG61, BG62)를 출시했다.
쇼트 어드밴스트 옵틱스는 세계 최대 광학유리 제품 범위 군을 갖춘 업체 중 하나이다. 열과 습기와 같은 악조건의 기후 환경에서도 강한 저항성을 보이는 블루 글라스(Blue Glass, BG) 필터는 디지털 카메라에 등에 적용돼 적외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이미지 센서는 일반적인 사양이 적용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핸드폰, 노트북, 디지털 컴팩 & 싱글 렌즈 리플렉스 카메라, 라인 스캔 카메라 시스템, 레인지 파인더 등에 장착된 CCD 및 CMOS 센서에는 적외선(IR) 차단 필터가 적용돼 천연색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즉, 사람의 눈처럼 디지털 카메라가 빛에 반응하도록 하는 것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컬러 글라스 IR 필터는 인산염(Phosphate)을 이용해서 만든다. 만약 프로덕션 홀(production hall) 또는 바지 주머니처럼 따뜻하고 습기 찬 공간에서 응축상황이 벌어질 경우, 필터표면이 부식되거나 광택을 잃을 수 있다. 그 결과, 의도했던 가시광선의 투명성이 퇴색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인피니언 650V TRENCHSTOP™ 5 IGB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TRENCHSTOP™ 5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박막 웨이퍼 IGBT 제품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주요 솔루션 대비 전도 손실과 스위칭 손실을 크게 낮추었다. IGBT 성능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TRENCHSTOP™ 5 기술로 인피니언은 갈수록 더 높은 효율을 요구하는 시장에서 선도 지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650V의 높아진 항복 전압을 제공하는 이 신기술은 설계에 보다 높은 안전 마진을 제공한다. 태양광 인버터,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 및 인버터형 용접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통상적으로 이용되는 부스트 PFC(AC/DC)단 및 고전압 DC/DC 토폴로지에 이용하기 적합하다.
TRENCHSTOP™ 5 기술은 2개의 제품군을 제공한다. HighSpeed 5(H5) 제품군은 사용의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기존 IGBT를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 고속 IGBT 제품으로서 최소한의 설계 작업만을 필요로 한다. HighSpeed 5 FAST(F5) 제품군은 지금까지 제품들 중에서 가장 효율이 뛰어난 IGBT로서 "H4 브리지" 토폴로지를 적용한 태양광 인버터 애플리케이션 측정에서 98퍼센트 이상의 시스템 효율을 달성했다. 

Maxim Integrated | 문의 02-551-1236

고집적 18비트 DAC



맥심(www.maximintegrated.com)은 산업용 테스트 계측, 공장 자동화, 프로세서 제어 장비에 이용하기 위한 고정밀 전압 소스를 설계할 때 필요한 모든 외부 회로들을 통합한 고집적 데이터 컨버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AX5318이라고 하는 이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은 고정확도 18비트 DAC 제품으로서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맥심의 이 디바이스 제품은 기본적인 기능으로서 경쟁사 디자인의 경우에 많게는 3개의 추가적인 외부 소자를 필요로 하는 출력 및 레퍼런스 버퍼 증폭기를 통합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맥심의 통합성으로 디자이너의 개발 및 디버그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제품의 주요 특징
•18비트 DAC로서 가장 높은 통합 수준: 출력 및 레퍼런스 버퍼 통합
•산업용 및 계측 장비 환경에 이용하기에 적합한 성능 수준 제공: -40°C~+105°C 온도범 위로 매우 높은 정확도(±2LSB) 제공
•뛰어난 성능: 마이너스 전원 옵션을 제공하므로 0V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INL 및 DNL 성능 가능. 경쟁사 DAC는 20mV~30mV까지만 이 성능이 가능하다.
•고정밀 시그널링: 빠른 안정화 시간(3ms)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안테나 내장형 다중 GNSS 모듈


유블럭스(www.u-blox.com)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안테나 내장형 병렬 GPS/GLONASS 모듈인 UC530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모듈은 9.6 x 14.0 x 1.95 mm의 초소형 안테나 모듈로서 제한적 공간에서도 쉽게 내장될 수 있다. 이 고급 통합형 SMT 디자인은 외장 구성요소의 필요성을 줄이고 제조비용의 최소화를 가능하도록 한다.
고감도, -165 dBm 트래킹과 초저전력 소비(평균66 mW)를 장점으로 하는 UC530M은 리튬 배터리에 직접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값비싼 전압 조절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개선된 저전력 모드는 3일간의 자가보조(self-assistance)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위치 정보를 내부 메모리에 저장하는 로거 기능(logger function)은 추가 기능들 중의 하나이다. 15초의 일반적인 로그 간격의 경우, 로그 용량은 최대 16 시간에 달한다.
 UC530M의 내장형 안테나는 소형 패치 안테나에 비해 방사(radiation) 효율이 크게 개선됐고 크고 무거운 패치 안테나 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원형으로 방사되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하드웨어 설계의 유연성이 향상된다. 옵션 품목인 외장형 안테나에 연결하면 휴대용 컴퓨터를 비롯하여 자산 추적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기기에 대한 모듈의 적용이 확대된다. 모듈은 2012년에 출시된 UC530 GPS 안테나 모듈과 드롭인(drop-in) 호환된다.

 

 

IR | 문의 02-557-7613

600V 트렌치 초고속 IGBT 제품군 확장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가 IRGR 4045DPbF 및 IRGS4045DPbF의 출시를 통해 자사의 IGBT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형 600V 트렌치 초고속 IGBT는 세탁기, 냉장고 등과 같은 가전기기 및 경산업 모터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향상된 성능과 보다 높은 효율 특성을 제공한다.
IRGR4045DPbF 및 IRGS4045DPbF는 스위칭 및 도전 손실을 대폭 줄여주는 IR의 박형 웨이퍼 필드-스톱 트렌치(Field-Stop Trench)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높은 전력밀도와 대폭 향상된 효율 특성을 보다 높은 주파수 조건에서 제공할 수 있다. 신형 IGBT는 다이오드를 함께 패키징하고 있으며 DPAK 및 D2Pak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6A의 공칭 전류와 ≥5μs의 최소 단락회로 정격을 제공한다.
신형 디바이스들은 또한 낮은 VCE(on) 특성을 제공하여 전력낭비를 낮추고 보다 높은 전력 밀도와 양의 VCE(on) 온도 계수를 달성하여 간편하게 병렬 연결할 수 있다. IRGR4045DPbF 및 IRGS4045DPbF은 넓은 스위칭 주파수에 대해 적합하며, 최대 20kHz까지의 주파수에 대해 최적화되었다.
다이 및 패키지 디바이스 디바이스로 모두 제공되며, IRGR4045DPbF 및 IRGS4045DPbF의 다른 주요 특징으로는 최적화된 RBSOA(square reverse bias safe operating area), 175°C의 최대 접합 온도, 신뢰성 향상을 위한 낮은 EMI 특성 등이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스마트 미터 도난 방지용 익스트린직(Xtrinsic) 센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스마트 미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물리적 도난 방지에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기울기 임계값 감지 기능과 초저전력 소모 기능을 갖춘 새로운 MEMS(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 가속도계를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에너지 효율 높은 익스트린직(Xtrinsic) MMA8491Q 가속도계를 통해 넓은 핀 피치, 육안으로 검사 가능한 리드, 긴 제품 수명을 요구하는 산업 시장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복잡성 완화와 고급 시스템 통합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된 익스트린직(Xtrinsic) MMA8491Q 기울기 임계값 감지용 가속도계는 물리적 도난을 감지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의 시스템 수준 스마트 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이다(센서 엑스포 2012(Sensor Expo 2012)및 미터링 유럽 2012(Metering Europe 2012)에서 발표). 미터의 움직임은 기울기 변화를 통해 감지되며 전력 회사에 통보된다.
익스트린직(Xtrinsic) MMA8491Q 가속도계는 스마트 미터링 이외에 방향을 정확히 측정해야 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예: 게임 콘솔 및 가전기기의 동작 감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되었다. 이 가속도계는 또한 비즈니스 및 산업 시설 내의 자산 처리 추적에 최적이며, 전자 의료(eHealth) 및 휴대용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에도 사용될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R2Coupler 절연 기능 확장한 디지털 옵토커플러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kr)가 ACPL-M49U/K49U/M71U/M72U 디지털 옵토커플러를 새롭게 R2CouplerTM 제품군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는 이로써 기존의 제품군에 온도 범위가 확장된 디지털 옵토커플러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게 되었다.
이 옵토커플러는 낮은 전력, 낮은 누설율, 높은 절연 전압 및 높은 CMR(동상 성분 제거)에 대한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작동 온도가 확장된 아바고테크놀로지스의 디지털 옵토커플러는 전원 공급, 연산, 공장 자동화, 데이터 통신 및 디지털 로직 인터페이스 회로에 이르는 다양한 절연 적용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옵토커플러인 ACPL-M49U/K49U/M71U/M72U는 확장된 온도 범위인 -40°C ~ +125°C에서 AC 성능과 DC 성능을 보장한다. ACPL-M71U/M72U 소자는 고속 저전력 디지털 옵토커플러로 R2CouplerTM 절연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전력 소비량이 1.5mA로 매우 낮다.
ACPL-M71U는 고속 LED를 사용하여 최대 전파 지연 시간이 35ns에 불과하며 ACPL-M72U는 전력 소비량을 낮추기 위해 저전력 LED를 사용한다. ACPL-M49U/K49U는 CMR이 높은 저속 디지털 옵토커플러로 두 모델 모두 전력 소비량과 누설율이 낮은 옵토커플러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ST31 시리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새로운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ST31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성능 비접촉식 기능과 첨단 컴퓨팅 파워를 결합한  차세대 보안 듀얼 인터페이스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ARM? SecureCore™ SC000™ 보안 프로세서와 접촉/비접촉식 인터페이스 및 멀티 교통카드 표준 지원이 통합됐다. 뛰어난 컴퓨팅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는 ARM? SecureCore™ SC000™ 프로세서, 접촉/비접촉식 작동 지원, 그리고 MIFARE™, DESFire™ 및 칼립소 교통 카드 표준 지원을 통합 제공하여 다양한 멀티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ST31의 초저전력 아키텍처의 덕분으로,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 상의 통신 속도 및 신뢰성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리더기를 통한 RF 에너지로 카드회로의 전력을 공급받는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마리-프랑스 프로랑텡(Marie-France Florentin)은 "ST31시리즈는 디지털 보안 부문에서의 ST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은행과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하는 보안 및 비접촉 솔루션 보급을 위한 듀얼-인터페이스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확대하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SiTime | 문의 02-3451-3400

LabVIEW-측정 및 컨트롤 시스템 개발에 최적화



SiTime(www.sitime.com)은 독보적인 디지탈 제어 오실레이(DCXOs)가 통신장비와 임베디드제품의 수정체 VCXO를 대체한다고 밝혔다.
SiT3907은 제품을 더 간단하고, 더 성능이 좋게 그리고 더욱 신뢰성을 갖출수 있는 시스템내의 디지탈 제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SiTime은 SiT3907 MEMS-based 디지탈 제어 발진기 (DCXO)를 발표하였다. SiT3907 DCXO는 아나로그 방식의 수정체 기반 VCXO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회로에 내장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출력주파수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독보적인 기능은 100배의 선형성, 그리고 수정체 VCXO 대비 8배의 조정 가능 영역을 가지며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단순한 설계, 신뢰성이 더 높은 시스템을 가능케한다. SiT3907은 완벽한 프로그리머블기능으로 개발을 더 빠르게 할 수있다. 샘플은 48시간 내에 선적되며, 3주의 리드타임으로 대량생산 대응이 가능하다. SiT3907 DCXO는 통신, 네트워크, 영상, 음성, 그리고 임베디드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자일링스 | 문의 02-3144-0300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 플랫폼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차세대 오토모티브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하 ADAS)의 개발 및 이용을 가속화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SAE(Society Automotive Engineers) 컨버전스 2012에서, 자일링스는 오토모티브 ARM2 프로세서 기반 Zynq™-7000 올 프로그래머블 SoC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플랫폼은 높은 신뢰성으로 요구하는 이미지 비전과 차량 내 네트워크 기능 등 시스템의 정교한 기술적 요구조건을 충족하였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을 통합해 운전자 보조 솔루션의 비용과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자일링스 오토모티브 디렉터인 닉 디피오르(Nick DiFiore)는 "Zynq-7000 제품군을 통해 ADAS 개발자들은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긴밀하게 연결된 최적화된 하드웨어 가속기로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으며, 기존의 멀티칩 방식으로는 불가능했던 낮은 전력 소모 성능을 제공한다. "고 덧붙였다.
또한 디피오르는 ADAS 공급업체가 이미 ASSP가 아닌 Zynq-7000를 이용하여 규격화된 IP 및 알고리즘과 자일링스 에코시스템의 기존 IP를 결합하여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ASIC 개발을 비효율적으로 만드는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ADAS 공급업체와 IP 공급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IDT  | 문의 02-6096-1611

저전력 듀얼 16비트 DAC



IDT(www.idt.com)는 멀티캐리어 광대역(multi-carrier broadband)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JESD204B시리얼 인터페이스 표준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저전력 듀얼 16비트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를 출시했다.
IDT의 새로운 고속 DAC는 동급 최고의 동적 성능을 제공하고, 시스템 레벨의 냉각 요구 사항을 완화하며, JESD204B 디지털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드 배선을 단순화한다.
DAC165xD1G5HN은 10Gbps JESD204B 시리얼 인터페이스와 2개, 4개, 8개의 보간 필터를 갖춘 16비트 1.5Gsps 듀얼 DAC이다. 이 DAC는 모든 주요 멀티캐리어 광대역 무선 고객 플랫폼의 요구 사항과 지침을 다루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최고 동작 속도에서 전력소비가 채널당 400mW 에 불과한 IDT의 이 데이터 컨버터는 경쟁사 동급 제품보다 발열이 적기 때문에, 보다 조밀한 엔클로저(enclosure)를 구성하고 시스템 레벨의 냉각 요건을 완화한다. 또한 JESD204B 인터페이스의 성능은 32쌍의 정합 차동 레인(기존 인터페이스에서 일반적인)을 불과 4개의 JESD204B 고속 차동 레인으로 대체하여 PCB 배선 및 스택업(stack up)을 대폭 단순화 한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하이브리드/전기차량용 배터리 모니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차량을 비롯해 기타 고전압 배터리 스택 시스템에 적합한 고전압 배터리 모니터(제품명: LTC?6804)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6804는 16비트 해상도로 최대 4.2V 전압을 최대 12개가 직렬로 연결된 배터리 셀을 측정할 수 있다. 고정밀은 정밀 계측기에 사용되는 레퍼런스와 유사한 서브 표면 제너(Zener) 전압 레퍼런스로 시간, 온도, 동작 조건에 대해 유지한다. LTC6804는 직렬로 연결된 대규모 고전압 시스템에서 모든 배터리 셀 전압을 측정할 수 있다. 6개의 동작 모드는 업데이트 속도, 해상도 및 내장된 3차 노이즈 필터에 대한 로우패스 반응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빠른 모드에서, 모든 셀은 290μsec 이내에 측정될 수 있다.
다중 LTC6804는 매우 긴 거리에서도 인터커넥트될 수 있으며,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2선 isoSP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동시에 동작될 수 있다. 모든 LTC6804에 내장된 isoSPI 인터페이스는 단지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을 사용하여 최대 1Mbps의 높은 RF 잡음 내성과 최대 100m의 케이블 전송거리를 제공한다.

 

TI | 문의 02-551-2800

6종 멀티코어 SoC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이라 하면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토리지, 커넥티비티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TI에게는 단순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넘어서 그 이상을 의미한다.
TI(www.ti.com)는 더 나은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6종의 새로운 멀티코어 SoC(system-on-chip) 제품을 선보였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키스톤(Keyston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들 SoC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대대적으로 쇄신하고, 중추적인 인프라 시스템으로 새로운 생명력과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통합적인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면서 에너지 소비는 크게 줄였다.
이외에도 TI의 새로운 키스톤 멀티코어 SoC를 이용해 가능해진 일들은 무궁무진하다. 이들 28나노 디바이스는 TI의 고정소수점 및 부동소수점 TMS320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코어를 통합해 DSP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와트당 성능비를 제공한다.
또한 멀티 ARM? 코어텍스™-A15 MPCore 프로세서를 통합함으로써 유례 없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비는 크게 낮추어, 더욱 효율적인 클라우드 경험을 가능케하는 다양한 유형의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TI는 최초로 코어텍스-A15 프로세서와 C66x DSP 코어를 결합하고 패킷 프로세싱 및 이더넷 스위칭을 통합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31-786-2519

최저/최고 오프셋 감도 측정 MEMS 가속도계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 온도 범위에 걸쳐 최저/최고 감도 변화 측정이 가능한 MEMS 가속도계를 출시했다.
3축 MEMS 가속도계인 ADI의 ADXL 350은 온도 변화량에 대한 감도 오프셋이 X/Y축에서 최고 ±0.31 mg/°C, Z축에서 최고 ±0.49 mg/°C 이며, 전체 온도 범위 -40°C ~ +85°C에서 예측가능하고 정량화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한다. 현재 시장에 공급되고 있는 MEMS 가속도계의 경우 온도 변화에 대해 일반적인 오프셋 만을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온도 변화에 따른 보상 기능이 필요하다.
이에 반해 ADXL 350은 온도변화에 대한 오프셋의 최저/최고 범위가 정해져 있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정량화된 오프셋 감도를 보장한다. 또한 ADXL 350은 잡음 밀도가 낮아 설계자들이 낮은 잡음 지수를 갖는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유효한 측정값을 얻어낼 수 있게 해준다.
ADXL350은 2mg/LSB로 낮은 잡음 수준과 13비트 분해능의 아날로그-디지털 기능을 온칩으로 제공하며, 측정 범위는 ±1g/2g/4g/8g로 설정이 가능하다. ADXL 350은 풋프린트가 3mm x 4mm x 1.2mm로 작은, 16리드 플라스틱 캐비티 라미네이트 패키지(plastic-cavity laminate package)로 제공되며 가스 및 수도 계량기, 환경 관측기 (environmental monitors), 군용 무전기 등과 같은 산업 및 군 무선 통신 같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고전압 아날로그 벅 PWM 컨트롤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전력변환 컨트롤러 제품군 및 전력 MOSFET (전계효과트랜지스터) 디바이스 제품군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펄스 폭 변조 (Pulse Width Modulation, PWM) 컨트롤러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수행하는 낮은 FOM(Figure of Merit) 특성을 가진 MOSFET 제품군은 효율성이 높은 DC/DC 전력변환 설계를 지원해 일반 컨수머용에서부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높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 두 종의 신제품군 출시로 마이크로칩은 더 높은 전압에서 더욱 향상된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보다 작은 사이즈의 전력변환 시스템을 요구하는 업계의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제품군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MCP19035는 소형의 아날로그 기반 PWM 컨트롤러 제품군으로 뛰어난 기동 성능을 제공하는 싱크로너스 MOSFET 드라이버를 통합하고 있다. MCP19035 디바이스는 4.5-30Vdc의 넓은 범위에 걸쳐 작동하며, 300 kHz의 스위칭 주파수를 갖추고 있으며, 데드 타임 설정이 가능하다.

 
아나디직스 | 문의 031-709-6941

새로운 GaN 라인 증폭기



아나디직스(www.linkedin.com)는 ACA2428 질화 갈륨(GaN) 라인 증폭기 MMIC를 출시했다. 
새로운 GaN 파워 더블러 라인 증폭기는 아나디직스의 독자적인 설계 구조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여 1 GHz CATV 시스템에서 왜곡이 없는 비디오와 오디오를 보장한다.  아나디직스의 GaN 라인 증폭기는 우수한 출력 전력과 낮은 전력 소모를 구현하여 친환경 CATV 인프라 솔루션을 지원한다.
아나디직스의 ACA2428 GaN 라인 증폭기 MMIC는 50~1,000 MHz 주파수 대역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1GHz에서 21dB의 게인과 +58 dBmV의 출력 전력을 구현한다.  16 리드 SOIC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라인 증폭기는 단일 +24 V 공급기가 내장된 출력 임피던스 변환기의 중앙 탭을 통해 전력이 공급된다.  ACA2428은 시스템 증폭기 및 딥 파이버 노드용 출력 파워 더블러 등, 여러 CATV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 알립니다 ⊙
본지 11월호 특집(Special Feature)에 게재되었던 "모바일, 지능화, 원격화로 진화하는 의료 IT 융합기술"(본문 20페이지) 기고에서, 필자 이름과 소속이 빠졌기에 바로 잡습니다.
이 원고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의료기기 PD실의 허영 PD가 작성한 글입니다.
이 원고는 본지 웹사이트(www.epnc.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