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퓨전 360' 공개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에서 공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용이한, 완벽한 클라우드 기반 디자인 솔루션 제공

3D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오토데스크( www.autodesk.co.kr)가 클라우드 기반 종합 3D 모델링 제품인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을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utodesk University)에서 공개했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을 통해,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은 클라우드 상에서 더 쉽게 3D 제품 디자인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모바일 기기와 웹 브라우저로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하며, 중요한 데이터를 디자인 경험의 중심에 둔다. 또한 오픈 디자인 환경도 지원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어떤 소스에서든 CAD 데이터를 쉽게 결합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한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오토데스크 360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제품인 오토데스크 PLM 360,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제공되는 종합적인 시뮬레이션 툴 세트인 오토데스크 시뮬레이션 360이 포함되어 있는 제조 업체를 위한 오토데스크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로버트 "버즈" 크로스(Robert "Buzz" Kross) 오토데스크 디자인, 수명 주기, 시뮬레이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는 제품 디자인 과정의 핵심이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서 이러한 데이터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다"라며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강력하면서도 사용이 용이한, 완벽한 클라우드 기반 디자인 솔루션을 최초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자료]
클라우드에서의 3D 산업 및 기계 디자인
종합적인 제품 디자인 툴은 주로 작은 기업의 전문가들이 중심이었는데,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산업 및 기계 디자인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에서나 가능한 데이터 접근성,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협력 및 소셜 개발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대형 모형, 시뮬레이션, PLM, 렌더링과 같은 첨단의 기능과도 연결된다.

 차세대 사용자 경험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사용자의 역할과 전문 지식 수준에 맞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완전히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초보 이용자들은 내부적인 가이드를 통해서 학습 곡선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디자인 전문가들은 내부적인 가이드를 끄고 심도 깊은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전문 지식 수준과는 무관하게, 몇 분 만에 디자인을 시작해 오토데스크 퓨전 360의 통합된 소셜 협력 툴을 이용할 수 있다.
뉴잉글랜드에 위치한 산업 디자인 및 제품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인 레드포인트 스튜디오스(Redpoint Studios)는 고객들이 매력적인 새로운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최근 오토데스크 퓨전 360을 도입했다. 레드포인트 스튜디오스의 산업 디자이너인 매튜 해리스(Matthew Harris)는 "학습 곡선이 경이롭다. NURBS 모델러에서라면 기술 습득에 몇 년까지 아니더라도 몇 달이 걸렸을 혼합 및 변환 모델링을 불과 며칠 만에 만들 수 있었다"고 말하며, "이 제품의 잠재력이 대단하며, 다음이 무엇일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판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간 별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제공 모델은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의 높은 초기 비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연간 비용도 감소시킬 것이다. 바뀌는 프로젝트 요구에 맞춰 자신의 제품 디자인 툴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찾는 전문가와 중소 기업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웹사이트(www.autodesk.com/fusion360)에서 오토데스크 퓨전 36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습득하거나 또는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