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삼양그룹에 문서 보안 관리 고도화 솔루션 랩소디 공급
상태바
파수닷컴, 삼양그룹에 문서 보안 관리 고도화 솔루션 랩소디 공급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0.03.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정은상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은 코로나-19 사태로 재택 근무하는 회사가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는 랩소디(Wrapsody)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양그룹은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를 위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으로 랩소디를 도입했다. 이번 수주는 삼양그룹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타사 DRM 솔루션을 제거하고 랩소디로 교체한 대기업 윈백 사례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하여, 문서의 사용 내역 및 흐름을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의 실수 또는 고의로 의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처럼 랩소디가 사내는 물론 자택 등 외부에서도 중요 문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재택 근무 핵심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랩소디가 적용되면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및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따라서, 랩소디는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문서 보안은 물론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랩소디의 큰 장점으로 작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재택 근무 전환으로 랩소디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하며,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 및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