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ICT 분야 신기술과 최신 산업 동향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5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제5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공고. (자료제공=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는 역량있는 국내 디지털콘텐츠 관련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인큐베이팅 기관이며, 특히 작년 6월 과기정통부와 안양시가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센터 내에 ‘5G 디지털콘텐츠 테스트랩’을 신설하는 등 디지털콘텐츠 기업 성장 허브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활동 기간 원활한 취재를 위해 소정의 활동비와 기자명함이 제공된다. 정부 기관이 주최하는 각종 유료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활동을 완료한 기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에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명의의 상장도 주어진다.

블로그 기자단은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4기까지 다양한 취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작년에는 취재 기사, 카드 뉴스 등 약 900건의 활발한 콘텐츠 제작을 바탕으로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40,000명(2019년 12월 기준)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한편,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5기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총 20명 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며, 디지털콘텐츠와 ICT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결과는 4월 10일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센터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