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안리쓰코퍼레이션이 자사의 5G NR 모바일 기기 테스트 플랫폼 ME7834NR이 NTT 도코모사의 기본 기능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안리쓰와 NTT 도코모는 이전 2G, 3G 때부터 솔루션 파트너사로 협업하고 있었다. 특히 안리쓰는 도코모 승인 테스트 장비 D-ATE 공급 업체로서 4G 디바이스 프로토콜 승인 검사 테스트를 지원한다.

안리쓰의 ME7834NR 장비. (자료제공=안리쓰)

이번 테스트 통과로 안리쓰는 ME7834NR의 기본 기능들을 4G에서 5G NR 디바이스 프로토콜 승인 검사로 확장하고, ME7834NR을 NTT 도코모 장비의 새로운 5G NR 기술을 포함한 Acceptance 검사에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켄 히구치(Ken Higuchi) NTT 도코모의 통신 디바이스 개발부 책임자는 “안리쓰의 5G 단말기 테스트 솔루션이 우리에게 제공돼 기쁘다”며 “향후 D-ATE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리쓰는 NTT 도코모의 5G NR D-ATE 인증을 받기 위해 NTT 도코모와 협력해 ME7834NR 기능들을 확장해 가고 있다.

향후 안리쓰는 5G NR 개발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새로운 상용 5G NR 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ME7834NR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