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이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사업화 촉진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원시와 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2일 창원시청에서 열렸으며 17개 기관을 대표해 KERI의 최규하 원장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이 서명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KERI와 창원시를 포함한 총 17개 기관이 ‘경남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협의체’를 구성하고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와 관련한 ▲정책 제안과 상호교류 협력 강화 ▲연구소기업 설립과 우수기업 유치 협력 ▲입주기업 기술이전·사업화 지원 ▲협약기관 간 공동연구 활성화와 기술마케팅 추진 ▲협약기관 간 기술인력시설장비사업 공유·공동 활용 촉진 등을 목적으로 한다.

창원 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KERI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정보통신 기술, 전동력(모터)과 정밀제어 기술, 스마트 팩토리 관련 기술 등 ‘지능 전기기술’을 창원 기계산업에 적용해 지역 제조업 혁신을 추진하자는 목적으로 시작됐다. 이를 통해 창원 기계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지능 전기기술로 무장한 새로운 연구소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창원시 기계산업의 재도약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계획이다.

최규하 KERI 원장은 “이번 협약은 창원시를 대표하는 17개 산학연관이 창원 강소특구의 성공적 업무추진을 위해 손을 잡은 매우 뜻깊은 협력 사례”라며 “연구원이 개발한 기술이 기업에 잘 이전돼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