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NXP반도체가 디지털 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차량용 디지털 키 솔루션을 발표했다. 

본 솔루션은 스마트폰, 키 포브(Key fob, 스마트키), 기타 모바일 장치가 자동차와 디지털 키를 안전하게 통신, 저장, 인증,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키 공유, 멀티 카 액세스, 운전 권한 설정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보안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액세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NXP의 시큐어 엘리먼트를 통해 모바일과 자동차 양측 모두에 엔드-투-엔드 보안이 구현된다. 임베디드 디지털 키 애플릿이 CCC의 표준화를 활용해 생태계 상호 운용성을 지원한다. NXP의 디지털 키 솔루션에는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라도 자동차 액세스와 운전자 인증이 작동되는 NFC 기술이 포함돼 있다.

예를 들면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 키 포브, 또는 디지털 키가 들어간 NFC 스마트카드로 자동차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걸 수 있다. 다른 모바일 장치와 자동차 액세스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어 기존의 원격 또는 수동 개폐 시스템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커스 스태블라인(Markus Staeblein), NXP 자동차 액세스 보안 부문 부사장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는 안전한 보안 솔루션에 대한 갈망으로 카 액세스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 장치를 통해 가족과 친지들이 자동차 키를 공유하고, 자동차 공유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소비자에게 키를 제공하며, 온라인 주문이 고객의 차로 배달되는 세상을 상상해 보라”고 말했다.

시큐어 디지털 키 관리는 CCC 릴리스 3에서 정의될 핸즈프리 스마트 카 액세스를 구현하는 기반이기도 하다. NXP는 자사의 디지털 키 솔루션을 자동차 블루투스(BLE)와 최근 발표된 초광대역(UWB) 기술과 통합해, 정확한 통신과 안전한 위치 추적을 실현하고자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