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이 편리한 통합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 'A.CUBE' 출시
상태바
검색이 편리한 통합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 'A.CUBE' 출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3.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자사의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IDAS'를 고도화한 Asset CUBE(이하 A.CUBE)를 출시했다.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은 기업이 보유한 정형·비정형 데이터(자산)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A.CUBE는 자산의 수집과 관리, 배포 기능을 포함한 통합 인프라 솔루션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한 모든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A.CUBE는 자산의 검색 과정을 간편하게 구성해 기업 내 구성원들의 콘텐츠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A.CUBE 서비스 플로우

기존의 IDAS를 고도화한 A.CUBE는 ▲파일 유형별 메타 데이터 자동 추출 ▲자산 유형별 변환 ▲개인·공용 컬렉션 등의 목적별 공간을 제공하며, 분할 업로드 기술을 적용해 자산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구성원들은 자동추출한 메타 데이터와 태그를 활용해 검색 범위를 축소하고, 검색 조건을 다변화할 수 있어 시스템 내 등록된 모든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이는 동일 콘텐츠의 중복 제작을 사전에 방지하고, 협업과 업무 생산성을 강화한다. 

A.CUBE 실행화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IDAS를 공공기관, 박물관, 여행사, 유통 업계 등 대규모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기업들에 공급하며 다양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온 관계자는 "A.CUBE는 IDAS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여러 변수와 요구 사항을 예측해 고도화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