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환경과 공용 Wi-Fi 보안 강화 기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티피링크(TP-Link)가 네트워크 벤더들의 보안에 대한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WPA3를 탑재한 고급형 제품을 출시했다. 

티피링크 Deco X20 제품

2017년 WPA2의 크랙(KRACK) 공격 취약성이 발견된 이후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요구가 급증했다. Wi-Fi 알라이언스(Alliance)는 2018년 Wi-Fi CERTIFIED WPA3를 도입해 네트워크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네트워크 벤더들은 2019년까지 WPA3을 지원하는 제품을 추구했다. 이에 티피링크는 고객에게 WPA3를 탑재한 고급형 제품을 출시해 제공한다.

WPA2와 비교해 WPA3은 ▲장치가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할 때 SAE(Simultaneous Authentication of Equals) 프로토콜을 사용해 보다 안전하게 통신을 수립 ▲192 bit키 기반 암호화로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보안 향상 ▲DPP 프로토콜로 IoT 장치를 추가하는 간단하고 안전한 프로세스 ▲OWE (Opportunistic Wireless Encryption)를 사용하여 공개 공용 네트워크의 보안 강화 등 네 가지 주요 기능으로 네트워크 보안성을 향상시킨다.

홈 네트워크의 안전을 최대화하기 위해 티피링크는 WPA3 기술을 Wi-Fi 라우터와 홈 메시 Wi-Fi 시스템에 도입하고 있으며, 일부 티피링크 Wi-Fi 6 라우터에는 이미 WPA3가 탑재돼 있다. 예를 들어, 새로 출시된 Wi-Fi 6 Deco 제품인 티피링크의 메시 Mesh Wi-Fi는 WPA3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을 암호화한다. 

WPA3-엔터프라이즈 암호화의 경우 WPA3가 포함 된 Omada 액세스 포인트가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비즈니스 환경과 공용 Wi-Fi의 보안이 더욱 강화된다. 티피링크는 네트워크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독점적인 HomeCareTM, 방화벽, WPA3, Captive Portal이 있는 게스트 네트워크 등과 같은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