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그리드원(Gridone)이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 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그리드원 아카데미'를 오는 4월에 설립한다. 일반인 대상의 무료 교육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AI 자동화 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기술 교육에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드원 아카데미에서는 ▲AI 기본 원리 ▲AI 자동화 활용 방안 ▲AI 기반 자동화 기술 개발 ▲AI 솔루션 실습 등의 기술 교육이 진행되며, 프로세스 자동화 업무 분석 같은 사업 교육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위한 무료 과정도 운영된다. ​명지대, 한성대, 폴리텍대학교 등 협력 교육 기관과 연계해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그리드원은 지난해부터 많은 교육 기관과 AI 자동화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으나, 보다 전문화되고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새로운 교육기관을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기술 교육 전문가를 영입해 커리큘럼과 교재를 개발했으며 내부 직원 교육을 통해 준비한 과정에 대한 검증을 이어왔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현시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가장 필요한 기술은 인공지능”이라며 “그리드원 아카데미를 통해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선도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산업계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RPA·AI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했다. 주요 제품으로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AI인스펙터원’,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 등이 있다. 또한 글로벌 인증 서비스 기업인 ‘주미오’의 한국 파트너로 비대면 본인 인증 자동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