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 보안 강화 기술 ‘시큐어 볼트’ 발표
상태바
실리콘랩스, IoT 보안 강화 기술 ‘시큐어 볼트’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3.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실리콘랩스(Silicon Labs)가 IoT의 보안성을 높여주는 커넥티드 기술인 ‘시큐어볼트(Secure Vault)’를 공개했다.

 

시큐어 볼트의 하드웨어는 비용 효율적이며, 무선 SoC 솔루션에 적합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전용 코어, 버스, 메모리를 포함한 보안 서브 시스템은 호스트 프로세서와 분리돼 있으며, 이는 보안 키 저장 관리와 암호화와 같은 핵심 보안 기능을 별도의 영역으로 분리해 디바이스의 안전성을 높인다.

실리콘랩스가 개발한 이번 기술은 IC 제조 과정에서 각 실리콘 다이에 대해 ‘보안 디바이스 신원 확인 증명서’를 발급함으로써, 설치 후의 디바이스 보안성, 진위 여부, 증명서 기반 건전성 등의 확인을 지원한다.

모든 보안 키(key)는 PUF로 생성한 마스터 암호화 키를 통해 암호화돼, 사실상 무제한의 보안 키 스토리지가 제공되는 셈이다. 디바이스마다 고유의 파워 업 시그니처가 부여되고, 파워 업 단계에서 마스터 키가 생성돼 마스터 키 스토리지 자체가 없어져 공격 경로를 줄여준다.

또한, 제품 인클로저 탬퍼 방지 기능부터 전압, 주파수, 온도 조작을 통한 복잡한 실리콘 탬퍼 탐지에 이르는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해커의 공격에 대비하고, 인터럽트나 리셋과 같은 극단적인 경우 보안 키를 삭제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