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는 도시바, 웨스트코드, ABB 등 제조업체의 새로운 4500V 프레스-팩 IGBT(PPI) 모듈용으로 개발된 1SP0351 SCALE-2 단일 채널, +15/-10V, 플러그 앤 플레이 게이트 드라이버를 발표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SCALE-2 칩셋에 기반한 새로운 게이트 드라이버는 HVDC VSC, STATCOM/FACTS, 중전압 드라이브 등 신뢰성 높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프레스-팩 IGBT 모듈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SCALE-2 플러그 앤 플레이 게이트 드라이버

1SP0351 드라이버는 DAAC(Dynamic Advanced Active Clamping), 회로 단락 보호, 내장된 DC-DC 컨버터, 레귤레이션된 턴 온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 DC-DC 과부하 모니터링과 공급 전압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Active Miller Clamping도 포함돼 있다. SCALE-2 ASIC 칩셋은 정교한 디지털 제어 기술을 사용해 기존 솔루션에 비해 최대 85%까지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신뢰성을 크게 높였다.
사용 편의성을 위해 설계된 1SP0351 드라이버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은 시운전을 용이하게 하고 설치 후 즉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2핀 전원 플러그가 포함돼 있어 작동을 간소화하고 컨포멀 코팅으로 제품의 견고성과 신뢰성을 높인다.
새로운 1SP0351 SCALE-2 게이트 드라이버는 IEC 표준(IEC61800-5-1)에 따른 연면거리와 공간거리 사양을 충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