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 서울 자치구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가 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한도를 두 배 상향 조정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소비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해 각 자치구에서 발행되는 상품권으로, 지역 내 대다수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10%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50만 원의 상품권 구입을 희망한다면 45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식이다. 기존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매월 50만 원이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서울시는 코로나 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할인 구매 한도를 월 100만 원까지 늘리기로 했다.

현재 서울사랑상품권이 발행되는 자치구는 △마포구(마포사랑 상품권) △강동구(강동사랑 상품권) △영등포구(영등포사랑 상품권) △성동구(성동사랑 상품권) △관악구(관악사랑 상품권) △종로구(종로사랑 상품권) △중구(서울중구사랑 상품권) △중랑구(중랑사랑 상품권) △동대문구(동대문구사랑 상품권) △서대문구(서대문사랑 상품권) △양천구(양천사랑 상품권) △은평구(은평사랑 상품권) △강북구(강북사랑 상품권) △금천구(금천G밸리사랑 상품권) △동작구(동작사랑 상품권) △성북구(성북사랑 상품권) 등이다. 구로구, 광진구, 송파구, 강남구는 상반기 내에 발행 예정이며 나머지 구도 발행 협의 중에 있다.

각 자치구에서 발행된 상품권은 해당 구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와 연계돼 수수료가 없으며 소상공인에게 세제 혜택까지 제공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앱, 페이 앱에서 구입하거나 결제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금융기관을 거쳐 들어온 모든 화폐는 2주간 금고에 보관된다. 플라스틱 카드는 지폐보다 더 위험하다. 바이러스가 더 오래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 상황에서 가장 안전한 결제 수단은 제로페이와 같은 모바일 간편결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서 제로페이는 기존 지류 상품권과 다르게 한도 상향, 할인율 조정 등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제로페이를 국가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