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SiC 파워 디바이스 검증하는 웹 시뮬레이션 툴 공개
상태바
로옴, SiC 파워 디바이스 검증하는 웹 시뮬레이션 툴 공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2.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의 시스템비전 클라우드 환경에서 솔루션 회로 간단 검증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로옴(ROHM)은 SiC 파워 디바이스(파워 반도체)와 구동·전원 IC 등을 솔루션 회로 상에서 일괄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웹(Web) 시뮬레이션 툴인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ROHM Solution Simulator)를 개발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는 로옴 공식 웹 사이트 상에서 동작하는 전자 회로 시뮬레이션 툴이다. 부품 선정과 디바이스 단품 검증 등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시스템 레벨의 검증 단계까지 폭넓게 웹 상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로옴이 제공하는 SiC 디바이스 등의 파워 디바이스 제품과 구동·전원 IC를 실제 환경에 가까운 솔루션 회로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일괄 검증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대폭적인 공수 삭감에 기여한다. 

이 시뮬레이터는 멘토·지멘스 비즈니스(이하 멘토)의 시뮬레이션 플랫폼 시스템비전 클라우드(SystemVision Cloud, SVC)를 채용해 개발했다. 따라서 SVC 어카운트를 보유한 유저는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로 실행한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자신의 SVC(워크 스페이스)에 반영함으로써 실제 사용에 가까운 환경에서 검증할 수 있다.

멘토의 SVC 대럴 티가든(Darrell Teegarden) 프로덕트 매니저는 “로옴은 SVC의 멀티 도메인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구축된 포괄적인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 기간과 비용 삭감에 기여할 수 있다. 로옴은 향후 SVC 환경에서 동작하는 디바이스 모델과 레퍼런스 회로의 유지·강화에 주력함으로써, 고객의 과제 해결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로옴은 솔루션 시뮬레이터에 대응하는 솔루션 회로와 대응 제품을 추가해 시뮬레이션한 회로를 그대로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 EVK(평가 kit)’도 일부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한 차원 높은 공수 삭감과 평가 트러블의 미연 방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