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까지 소부장과 AI 등 다양한 주제 관련한 제안서 접수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과총)가 산학연 전문가 집단이 모인 학회와 함께 국가과학기술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고자 ‘2020 과총-학회 공동 정책포럼’ 개최사업을 진행한다. 

과총은 학회가 중심이 돼 해당 학문 분야와 관련한 각종 과학기술 이슈를 폭넓게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한편, 도출된 정책 대안이 정부와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학회가 해당 학문 분야와 관련한 과학기술 이슈에 대해 포럼 계획을 과총에 제안하면, 과총이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해 학회와 공동으로 포럼 개최, 홍보확산, 대정부 건의를 수행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포럼 주제는 지정주제 부문과 자유주제 부문으로 구분된다. 지정주제 부문은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정해진다. 먼저, ‘2019년도 과총 과학기술 10대 뉴스 선정’ 결과에 따라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육성이 선정됐다. 다음으로 ‘혁신성장 3대전략 분야’에서는 데이터경제(빅데이터, 블록체인, 공유경제), 인공지능(AI), 수소경제, 국민생활문제(환경, 감염병, 자연재난, 사회재난 등), 과학과 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다루게 된다. 반면, 자유주제는 학회의 전문성과 관심에 따라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과학기술 분야 학회라면 어느 단체든 가능하다. 단, 2020년 12월 15일 이내에 개최할 수 있는 포럼에 한한다. 

신청방법은 과총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카테고리에서 공지사항의 ‘2020 과총-학회 공동포럼 개최사업 신청 공고’ 내에 첨부된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을(hdpark@kofst.or.kr)로 3월 6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