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원가절감·충전효율·전력전송 극대화한 무선충전 IC 출시
상태바
ST, 원가절감·충전효율·전력전송 극대화한 무선충전 IC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 임피던스, 고전압 동기식 정류기, LDO 선형 레귤레이터 통합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부품원가 절감, 충전효율 극대화, 전력전송 향상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완전 통합 무선충전 IC ‘STWLC68’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무선충전 IC는 고전력 수신기와 전송기로 모두 동작할 수 있고, FOD(Foreign Object Detection)와 ST 독점 기술인 안전 IP들이 지원돼 신속한 전력전송과 전력공유를 할 수 있다. 고객이 이 신제품을 활용하면, 우수한 혼성신호 설계와 품질 보증을 갖춘 고전압 기술을 통해 최첨단 무선충전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TWLC68 고집적 디바이스 제품군은 외부 부품원가(BoM)를 크게 낮춰 주므로, 소형 웨어러블과 가전기기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다. WPC Qi 1.2.4를 준수하기 때문에 시장에 공급되는 모든 Qi 인증 기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STWLC68은 낮은 임피던스, 고전압 동기식 정류기, 저전압 강하(LDO) 선형 레귤레이터가 완전 통합돼 있어 불필요한 열 축적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성과 낮은 전력 손실을 달성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는 디바이스의 펌웨어와 플랫폼 파라미터에 대해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내장된 OTP에 구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추가 펌웨어 패치로는 IC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준다.

STWLC68 제품군은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20W 이상, 5W 이하 범위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STWLC68JRH는 저전력 설계 요건에 부합하도록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