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한양대, 스마트제조 소프트웨어 교육 개발에 협력
상태바
지멘스-한양대, 스마트제조 소프트웨어 교육 개발에 협력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2.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한양대 LINC+ 혁신선도대학사업단과 스마트제조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맺고, 스마트 제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한양대학교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등 한양대학교의 2022년도 스마트 제조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지멘스 오병준 대표이사(왼쪽), 한양대 김우승 총장

우선 올해는 CAD, CAE, 최적 설계, 3D 프린팅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제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등의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의 통합 포트폴리오인 지멘스 액셀러레이터(Xcelerator)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한양대학교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적극 제공하고,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컨텐츠에 대해 아카데믹 멤버십(Academic Membership)을 제공하는 한편 필요 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오병준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나라의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융합된 지식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스마트제조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양질의 스마트제조 교육 과정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국내 제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한양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