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정품 인증으로 위조 방지하는 STSAFE 보안소자 출시
상태바
ST, 정품 인증으로 위조 방지하는 STSAFE 보안소자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2.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 정품 인증이나 클라우드로 연결된 IOT 기기 인증에 적합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안전하게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STSAFE-A110 보안소자(Secure Element)를 출시했다. STSAFE-A110은 IoT(Internet of Things)로 연결된 고객과 산업용 기기를 보호하고, 엄격한 정품 확인을 통해 제품 위조를 방지해준다.

STSAFE-A110은 최첨단 인증 기반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상에서의 증명(Cloud Credential)을 안전하게 로딩해 접속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IoT 기기를 대규모로 등록하고 인증된 기기만 온라인 서비스에 연결되도록 한다. 이 보안 발급은 연간 5000개 이상의 유닛에 대해 추가 비용없이 안전한 ST 공장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IoT 기기 제조 중 기밀 데이터 조작을 방지한다. 

이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보안 운영체제를 탑재하며, CC(Common Criteria) EAL5+(Evaluation Assurance Level 5+) 인증을 획득한 하드웨어에 기반하고 있다. 각 유닛은 고유 I와 X.509 인증서가 함께 제공돼 안전한 기기 연결을 도와준다.

또한, 이 보안소자는 STM32Cube 개발 에코시스템에 통합돼 있으므로, 인증과 보안 연결 기능이 필요한 STM32 설계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X-NUCLEO-SAFEA1 확장 보드를 사용하면 곧바로 개발할 수 있다. 모든 STM32 누클레오(Nucleo) 개발 보드와 무료로 제공되는 X-CUBE-SAFEA1과 X-CUBE-SBSFU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STSAFE-A110는 소모품, 액세서리나 전동공구 배터리와 같은 부품의 정품 인증이나 자동판매기, 농기구, 환경 센서 등 클라우드로 연결된 IoT 기기의 인증 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SO8N·DFN 패키지로 제공되는 STSAFE-A110은 현재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2월 말에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빠르고 간단한 평가를 위해 선발급이 완료된 일반 샘플과 STM32 확장 보드는 ST 홈페이지(www.st.com)의 전자유통망(eDistribution)을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대량주문과 발급 서비스는 ST 한국지사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