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와이드에서는 국내에서 높아진 해외 축구 인기에 발맞춰 축구 팬클럽 코인을 지난해 10월 초 상장시켰다.

스포와이드에서 내세우는 팬클럽 코인은 기존의 일방적인 팬클럽 활동에서 벗어나 소통과 공유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팬클럽 문화가 더욱 성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욱이 내가 응원하는 팀에 대한 승패 여부에 따라 코인을 보상 받을 수있는 스테이킹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축구 팬들은 단순히 자신의 좋아하는 팀에 대해 응원하는 것을 넘어 승부를 예측하여 투자까지도 할 수 있게 되어 축구팬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패배를 한다고 해도 잃는 것은 전혀 없다는 점이 흥미롭다. 만약 내가 스테이킹 투표에 참여했던 팀이 무승부를 하거나 패배를 하게 될 경우 내가 스테이킹 투표에 참여했던 코인의 홀딩은 자동으로 풀려 다시 내 자산에 포함된다.

반면에 내가 응원하는 팀이 계속해서 연승을 하게 되면 보상비율은 더욱 높아진다. 예를 들어 1승 0.3%, 2연승 0.75%, 3연승 1.2%, 4연승 1.65%, 5연승 2.1% 등 최대 연 35%까지 보상이 가능하며, 특히 빅 클럽들간의 빅 매치라면 보상비율은 더욱 커진다.

갈수록 활발해지는 거래 추세에 따라 스포와이드 팬클럽코인 활용처에도 자연히 관심이 쏠린다. 현재 스포와이드 팬클럽 코인을 이용하여 원화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각종 상품권과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축구 구단의 유니폼과 각종 스포츠 용품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향후에는 해외 축구 리그투어 상품까지도 팬클럽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축구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

스포와이드는 축구라는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타 거래소하고는 확연히 다른 차별성이 있다. 다양한 암호화폐의 흥망성쇠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투자자와 축구 팬들 양 측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포와이드의 팬클럽 코인이 업계를 대표하는 암호화폐이자 축구팬들을 위한 매개체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