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혁신기업협력센터가 어제 19일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K-Club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산·연 협력 추진단’ 출범식을 진행했다.

 

KIST는 패밀리 기업인 K-Club 내 소·부·장 관련 30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본 협력 추진단을 설립하고, 정부부처의 소·부·장 지원 정책에 대응해 R&D과제 공동기술개발과 종합연구소 특성을 살린 융·복합 R&D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Club 소재·부품·장비 산·연 협력 추진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협의체인 엔팀(N-TEAM) 운영, 산업통상자원부의 융합혁신지원단, 중소벤처기업부의 다양한 소·부·장 R&D 과제도 함께 지원한다.

KIST 혁신기업협력센터는 이번에 출범한 추진단을 바탕으로 기술수요자 중심의 R&D 과제를 도출하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추가 요구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IST 내 소·부·장 플랫폼, 제조장비와 분석장비와 같은 각종 장비를 추진단에 개방해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추진체계를 확립해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소·부·장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100대 핵심품목 관련 연구자들로 구성된 소·부·장 R&D 특별대응 TF를 구성해 R&D 과제를 지원하고, 성과도출 파급력이 큰 기업체를 중심으로 연구원 내에 ‘Linking Lab’을 설치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2020 K-Club 기술교류회‘에서 KIST 제해준 혁신기업협력센터장은 “이번에 구성된 추진단과 조직을 바탕으로 정부정책에 맞춰 소·부·장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단기간 내 도출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