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산업교육연구소(이하 KIEI)가 오는 20, 21일 각각 ‘020년 5G 스마트폰/중소형 OLED 기술개발과 주요과제 및 혁신방향 세미나’와 ‘2020년 마이크로 LED 전망과 핵심/응용기술 및 상용화 세미나’를 연다.

 

20일에 열리는 세미나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중소형 OLED 시장 트랜드를 짚고, 관련 소재·부품·장비·공정 기술의 현황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구체적으로는 ▲플렉서블 박막봉지 고효율 발광재료 ▲박막봉지 장비 ▲유기박막 증착기술 ▲메탈마스크(FMM, Fine Metal Mask) ▲플렉서블 TFT ▲잉크젯 프린팅 용액공정 등의 소재·공정 기술 동향을 알아볼 수 있다.

 

21일에는 차세대 경쟁 기술로 떠오르는 마이크로 LED의 최신 기술 현황과 미래, 발전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세미나 주제는 ▲마이크로 LED 상용화 방안 ▲미니 LED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응용 ▲새로운 LED 적층 방법과 공정을 활용한 초고해상도 마이크로 LED 구현 ▲마이크로 LED 관련 주요 예상 이슈 ▲AR/VR HMD용 마이크로 LED 패널 기술 ▲마이크로 LED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바이오 메디칼의 응용 등으로 구성된다.

KIEI 관계자는 “중소형 OLED와 마이크로 LED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