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뉴엠, 농수산물품질관리사 직장인 국비지원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스마트hrd뉴엠, 농수산물품질관리사 직장인 국비지원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수강생 모집
  • 박재희 기자
  • 승인 2020.02.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박재희 기자]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 직장인이면 농산물품질관리사 및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 대비 온라인수강을 재직자용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온라인 최대지원을 한다고 한다. 직장인이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무료로 발급 받아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농산물,수산물 업계의 수요는 나날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의 전문성과 인력수요가 증가 될 유망자격증이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산업인력공단 주최로 국가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하며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주로 산지 생산자조직에 소속되어 농산물의 품질 관리, 상품개발 및 브랜드개발 등을 하며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제도는 농산물 원산지표시위반행위가 늘고있어 원산지표시의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농산물의 생산자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 농산물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도입 된 자격증이다.

수산물품질관리사는 산업인력공단 주최로 국가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하며 수산물품질관리사는 수산물의 적절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상품성을 향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유도하기 위한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만든 제도이다.

농산물품질관리사 및 수산물품질관리사 국가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응시자격은 따로 없으며 농산물품질관리사, 수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 및 2차 시험을 합격 해야 된다. 필기시험은 객관식으로 과목별 40점이상 평균 60점이상이면 합격이며 실기는 주관식으로 60점이상이면 합격이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 하면 대형유통업체, 공공기관, 지역농협(수협) 혹은 농수산물품질 관리원, 판촉 및 바이어 관리, 상품개발 및 브랜드개발, 물류효율화 등 종합 조정 관리하는 전문가가 된다.

농산물품질관리사 및 수산물품질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국비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에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조금씩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농산물품질관리사 및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스마트hrd뉴엠은 농산물품질관리사 및 수산물품질관리사 등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